BJ울산큰고래 아프리카TV 방송 중단 선언 화제

아프리카TV 게임방송 BJ울산큰고래가 3월 5일 방송을 끝으로 생방송 스트리밍 중단을 선언했다.

 

앞서 BJ울산큰고래는 '3월 5일 오후 8시 아프리카TV에서의 마지막 방송을 할 예정입니다, 이날 아프리카TV를 떠나는 이유와 앞으로 콘텐츠 방송을 생방송으로 진행하지 않는 이유를 설명하겠습니다'고 공지해 애청자들의 눈길을 끌었다.

 

이번 아프리카TV 방송 중단 선언은 아프리카TV 생방송 시간의 부담과 아프리카TV BJ에 대한 사회적인 이미지가 원인인 것으로 보인다.

 

 

BJ울산큰고래는 '현재 아프리카TV BJ는 사회적으로 "별창"이라는 이미지가 매우 강하다 보니 BJ가 아닌 게임 콘텐츠 크리에이터로 불리고 싶어 이런 결심을 하게 되었다'고 고백했으며 이어 '매일 정해진 시간에 생방송을 진행하는 것 때문에 스케쥴이 자유롭지 못하다'는 이유를 들며 앞으로 생방송 진행 또한 중단을 알린 가운데 앞으로 사전 녹화를 통해 유튜브 활동에 집중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BJ울산큰고래는 아프리카TV 정기적인 방송은 중단했지만, 시청자들과 소통은 계속 이어나갈 것이기 때문에 앞으로 가끔 다른 플랫폼을 통해 게임 방송을 하거나 토크방송을 하겠다고 밝혔으며 소통 방송 플랫폼으로 다음 tv팟과 트위치TV 중 시청자 투표를 통해 다음 tv팟이 더 높은 득표를 얻어 앞으로 소통 방송은 다음 tv팟에서 진행됨을 공개했다.

댓글(46)

  • 이전 댓글 더보기
  • 2016.03.05 23:09

    아프리카 솔직히 별창들 존나 많음

    컨텐츠보다는 별풍유도 하는 놈년들 천지임

    울산큰고래 나쁜선택은 아닌거같다

  • ??
    2016.03.06 00:42

    어떻게하라고..그래서 담팟으로 와서 봐달라고?

    • 뭐래
      2016.03.06 16:00

      그냥 생방송을 안 하겠다는 거잖아 빡대가리들앜ㅋㅋㅋㅋㅋ

  • 14125412
    2016.03.06 00:53

    궁금해서 그런데 메이저 방송중에 도대체 어느방이 별풍 대놓고 달라고 함?

    진짜 궁금해서 그럼 여캠은 안봐서 모르겠는데 메이저 여캠들도 알아서 쏴주지 대놓고 달라함?

    그리고 먹방이나 게임방송 보는데 어느 누구도 별풍 장난식으로 유도는해도 뭐 달라던가 쏘라던가 하는거 한번을 못봤는데 별창남소리는 핑계고 그냥 스카웃되서 다른 플랫폼 가는거 아니냐?

    자기 생방송시간 그런거랑 아프리카랑 뭔상관이래 아프리카가 이미지 안좋다하면 뭐 다음트위치남는데 거기도 똑같어 수준은 트위치 하스방송들보면 하루종일 어그로애들 별에별 병신같은 소리 싸질러도 관리도 똑바로 안되고 담팟도 팟수들 병신 똑같잖아 뭘 클린 타령인지 모르겠다

    • 2016.03.06 01:45

      백두산 타는거랑 별풍선 갯수별로 등급 정해서 리액션하고
      컨텐츠로 승부 볼 생각안하고 별풍선만 쏴달라는식으로
      방송 진행하는 비제이들을 말하는거임

      탑급의 메이저 방송들에서는 그런 부류는 별로 없는거같고 (있긴함)
      좀 어정쩡한 애들이 대게 그렇지
      보통보면 순위 높고 시청자 많아도
      컨텐츠 위주로 방송하는 비제이들은 막상 시청자에 비해서 별풍 수익이 별로임

      울산큰고래 입장도 이해가 간다 본인은 컨텐츠 개발하면서
      노력하고 빡쎄게 방송하는데 별풍선 따먹기에만 급급한 비제이들이랑
      같은 시각으로 동급 취급 당하는게 싫다는거지

      큰고래는 별풍선 수익 얼마 있지도 않은데 구지 그런 시선받으면서
      아프리카에 있을 이유가 없는거겠지

      대게보면 게임 비제이는 시청자 몇천명 있어도 시청자
      100명 정도 되는 별풍 벌이 위주의 방송보다 수익성은 훨씬적다.

      그래서 게임 비제이들은 어느정도 인지도 생기면 아프리카를
      탈피하고 파비 버리면서까지 자신의 컨텐츠의 가치를
      더 알릴수있는 다른 미디어로 접근을 하는게 사실임

    • 14125412
      2016.03.06 05:25

      아니 그러니까 백두산을 BJ가 타달라고 하냐고 B급애들이 그러는거고 진짜 옛날에야 별창녀 이러지만 솔직히 요즘 아프리카 이미지가 별창이라는건 동의를 못하겠다 아프리카도 확고한 컨텐츠들이 정해졌고 먹방 겜방 보이는라디오 스포츠 중계 등등

      솔직하게 물어보자 울산큰고래가 컨텐츠를 개발해서 노력해서 방송하는데 누가 도대체 저사람을 별창으로 동급취급하는거임? 어디 커뮤? 어느누가 그런여론을 몸? 굳이 그런시선을 받는다는게 이해를 못하겠음

      진짜 별풍으로 엄청나게 떙기는 여캠이면 모르겠는데 솔직히 요즘 아프리카 BJ들이 배너광고랑 유투브로 벌어먹지 별풍에 목숨거는것도 없다 그런여론이 대부분이고 다들 그렇게 생각한다 내가 중고딩때나 인터넷에 별창녀동영상 이런거 돌아다녔지 지금에 그런여론이 있냐?

      내가 묻는건 저위에 큰고래는 아프리카를 접고 다음팟이나 트위치 를 골라서 간다는거 보면 결국에 양쪽에서 스카웃제의가 온게 아닌가 싶은거지 게임방송하는데 별창이미지를 취급받는게 싫다? 개 모순이다
      대다수인터넷커뮤도 별창하면 여캠생각하지 겜방먹방 누가 별창이라하냐? 그냥 아프리카를 접을꺼면 곱게 나가면될걸 KOO사태처럼 디스를 하고 나간다 뭣하러 저럼? 아프리카가 플랫폼 제공해서 저기까지 가놓고 저렇게 나가는건 내가보기엔 그저 통수질인거같다

      그리고 도대체 어느 게임비제이들이 인지도가 생기면 아프리카를 탈피하고 파비 버리면서까지 가치를 드높힘?
      대도? 본인이 회사를 차려서 나간거고
      홍방장? 사정은 모르지만 요즘 틈만나면 파비 괜히 버렸다고 징징댄다
      아프리카에 있다고 더알릴수있는 다른미디어로 접근한다는게 당최 무슨말인지 나는 모르겠다

      쓰다보니 아프리카를 옹호하게 됬는데 요점은 이거다
      1.어느 비제이가 인지도생기면 아프리카를 탈피해서 다른미디어로 접근한다는거냐? 대표적인 인물이 누구냐? 설마 KOO맴버들은 아닐테고
      2.큰고래가 아프리카=별창 이라는 이미지라는데 자기가 방송에서 그렇게 만들어서 그런취급당하는거아니냐?

    • 2016.03.06 07:07

      일단 "요즘 아프리카 bj들이 배너광고랑 유튜브로 벌어먹지 별풍에 목숨거는것도 없다" 라고 말한 이 자체가 굉장한 모순인게 너는 너무 상위권 비제이의 사례를 일반화 시키고 있음. 말그대로 일반화의 오류임. 일단 넌 비제이 하는 애들이 니가 생각하는것보다 얼마나 많은 줄은 알고 있는지 궁금하다. 맨날 메인에 뜨는 탑급 비제이 방송만 보다보니 그게 일반적인줄 알고 너가 착각을 하는거지

      그리고 별풍에 의존 안하고 유튜브랑 배너광고로 충분한 수익을 얻고 있는 애들은 아프리카에서 상위 5% 안에나 드는 애들이지 너는 무슨비제이만하면 개나소나 유튜브로 돈벌수 있는줄 아나보네

      아프리카 비제이의 90% 이상은 지금도 여전히 별풍선이
      주 수입원이다. 그리고 백두산 타는애들이 없다고?
      % 적어놓고 지금도 백두산 유도하는 비제이들 흔하게 보이고
      별풍선을 받으면 무슨 리액션을 하고 뭘 하겠다라는
      조건을 걸고 방송하는 비제이들이 흔하다 노출 하고 색기 부리면서 방송하는
      여비제이도 지금도 많고 직접적으로 어떤 비제이라도 언급은
      하지 않겠다 괜히 문제 될수있으니까 아무튼 컨텐츠보다는 오로지
      별풍벌이에만 비중을 두고 방송하는 그런 부류들의 비제이들을
      지금도 별창이라고 통용하고 있다. 단지 규제가 예전보다 쌔져서
      수위는 낮아지긴 했지

      울산큰고래의 말은 비제이 보다는 컨텐츠크리에이터로써의
      비중을 더 늘리고 싶다는거자나 단순 아프리카 실시간 방송만으로는
      컨텐츠 개발과 표현에 제한도 있고 아프리카에 국한되지 않고 유튜브에 더욱 치중해 자신의 컨텐츠의 가치를 더 빛내겠다는 얘기로 보면 된다. 넌 허구한날 아프리카 방송을 봐서 그러겠지만 보통의 사람들은 아프리카 비제이를 지금도 여전히 다 똑같은 그저 그런 애들로 보는게 일반적이야 울산큰고래는 그런 시선에서 탈피를 하고 싶은거겠지 그래서 비제이보다는 컨텐츠 크리에이터로 불리고 싶은것일꺼고

      위에서 설명했지만 게임비제이들은 별풍선 수익이 매우 저조한편이다
      인지도 있는 게임 비제이들은 아프리카에 크게 아쉬울게 없어
      아프리카 버려도 다음팟이나 트위치도 있으니까

      넌 아프리카라는 미디어를 너무 절대적으로 생각하나본데 크게 보면 비제이로 성공하는거보다는 유튜버로 성공하는게 더 파급도 크고 외부에서 인정도 더 해주고 커리어도 쌓이고 본인의 가치도 높아진다.

      결국 울산큰고래도 양띵,대도,악어,대정령등과 같은 길을 가겠다는
      말이지 미래를 생각했을때는 비제이에만 머무르는것보다는
      컨텐츠 크리에이터로 성공하는게 더 비전이 있다는걸 알고있는거다

      그리고 일단 mcn이랑 계약 되있으면 아프리카에서도 그 비제이들
      한테는 상당한 경계를 하게 되고 어느정도 버리는 카드로 인지하지
      걔네들은 자기들에게 충성하지 않고도 충분히 활동이 가능하니까
      mcn 계약 되있는 비제이들중에서 파비 계약되있는 비제이들 없을껄

      너같으면 파비 계약해서 아프리카한테 활동 영역 제약 당하면서 활동하고 싶겠냐 아니면
      파비 버리고 더 자유롭게 컨텐츠 만들고 더 폭넓게 다양한 미디어에서도 활동하고 싶겠냐
      파비 달면 당장의 돈은 좀더 벌릴지 몰라도 유망한 젊은 비제이라면
      후자를 택하는게 미래를 봤을때 비전적으로는 훨씬나은거다

      너가 질문한것에 대한 답은 위 내용안에 모두 들어있다.
      이렇게까지 설명해줬는데 말귀를 못알아먹는다면 더이상 시간낭비 하지 않겠다.

    • ㅇㅇㅇ
      2016.03.06 08:48

      아니 b급들이 그런다고?
      아프리카상위급 방송이 더 심한데 뭔 소리여
      그리고 별풍 쏴다라록 하는것 뭐라 안한다
      아프리카는 그런곳이기 때문이다
      별풍바라고 오는사람들이 많지
      그래서 아프리카 방송 질이 높아지는것도 맞고
      직업으로 삼은 사람도 많고
      직접 쏴달라고 하는 상위권도 많고
      유도하는 사람도 많고
      직접 말안해도 분위기상 더 쏴달라는 사람도 많다
      아프리카 방송 제대로 본다면 그런말 안할걸?
      겜방송은 상당히 덜한 편이지
      왜냐 거기는 별풍이 잘 안터지거든
      그래도 유도는 좀있어
      거기는 별풍보다 시청자 수 광고로 돈을 벌지

    • 14125412
      2016.03.06 09:09

      비교 자체를 그런 마이너로 통합을 하면안되는거지 일반화의 오류가 아니고 별창이미지라는 주제에 관해 이야기하는거 아니였냐?
      지금에 와서는 별창 이미지가 많이 퇴색된 이유가 뭐냐 파비 베비들이 별풍선에 목숨걸고 구걸하는 또는 심하게 벗방하는 그런문화가 많이 사라졌기 때문에 별창 이미지가 많이 사라졌다 하는데 왜 갑자기 수입문제로 넘어가는지가 이해가 안되고 분명이야기는 별창이미지는 많이 퇴색됬다였다 그치? 난 분명 요즘 아프리카한다고 별창이미지라고 불리지 않는다라는 주제였다 니가 핀트가 빗나가게 이야기하는거고

      울산 큰고래가 아프리카BJ를 하니 별창의 이미지가 있다는데 요즘 초등학생꿈에 BJ가 적힐정도로 인터넷 방송시장이 커졌는데 아직도 젊은층 청소년층에서 그저 그런애들로 보는게 일반적이다? 니가 적은대로 상위 5%의 방송만 보는 우리입장에서 과연 별창으로 보는게 일반적이라고 한다? 메이저BJ들 조금만 느슨해지거나 컨텐츠부실해지면 가차없이 시청자가 외면하기떄문에 나날이 방송의 질을 올리려고 고심하다 BJ들은 근데 일반적인시선이 별창? 우가우가라는 표현은 많이 봤어도 아프리카BJ별창이라고 부르는건 요즘 본적도 없다 도대체 무엇을 근거로 니가말하는 일반화를 시키는거냐 아직도 별창이라는 이미지가 기본이라는건 무슨 근거인지 모르겠다

      위에 질문했듯이 아프리카 그래 버리던말던 그건 자기선택이지 근데 왜 나가면서 디스를 하고 나가냐 이거지 다음 트위치는 뭐 클린한 이미지? 내가 아프리카를 절대적이라생각한다는데 우리나라에서 인터넷스트리밍 아프리카만큼 성공할수있는데가 있다고 보냐? 그잘난 트위치의 주류하스BJ들 전부 넘어간애들이다 담팟 아프리카 심지어 타요는 어그로 못참고 아프리카로 다시 복귀했고 우리나라 스트리밍 시장에서 아프리카보다 절대적인데가 있냐? 위에 게임BJ들이 아프리카 버려도 아쉬울게 없다는데 플랫폼 옴기면 그시청자가 그대로 다갈거같냐? 그잘난 철구도 팝콘갔을떄 쫄딱망했다 우리나라특성상 안착하면 잘 안움직이는게 큰데 무슨 생각으로 BJ들이 아프리카 그만두는거에 아쉬울게 없다는 소리를 하는지 이해를 못하겠다 KOO만 봐도 답이 나오는데

      트위치 다음? 암만 해봐야 솔직히 아프리카에서 대박치는거에 미약하다 유투버로서 성공하면 좋지 하지만 댁이 적어놓은 대도 양띵 대정령 이런사람들이 아프리카를 척지면서 성공하였는가? 그사람들은 아직도 BJ를 유지하고있다 파비계약이 마음에 안들면 해지하고 활동하면되는건데 굳이 까면서 나가는 이유가 뭐냐 다음팟 트위치 그걸또 아프리카 시청자한테 고르라는건 무슨 심보인지 모르겠다

      다시 묻지만 니가 말하는 아프리카에서 인지도를 쌓아서 아프리카를 탈피해서 다른미디어로 접근했다는 BJ가 누구냐 양띵 대도이런사람 말하는거 아니라고 믿는다 저 BJ들 전부 아직도 아프리카 방송하고 그 아프리카방송으로 유투브들이 성공한 사례들인데 별개로 본다는건 아닐테고 그리고 서로 토론하는거 아니냐? 생각이 다를수있는걸 왜 본인생각이 마치 정답인양 못알아먹는다며 시간낭비라는지 모르겠다

    • 14125412
      2016.03.06 09:09

      ㅇㅇ// 그래서 한번 물어봅시다

      메이저 방송중에 별풍을 과도하게 유도하거나 별풍에 집착하는 BJ가 누구냐고 묻고 싶다

      간간히 그냥 님들 참 먹고살기 힘들어요 요즘 별풍도 가뭄이고 이런멘트야 한번씩 듣지 방송중에 별풍주세요 하냐?

      별풍쏘면 리액션하는게 유도는 아니잖아 ? 별풍도 메이저방들은 흐름타서 터질떄 와장창 터지지 평소에 달라는 꼴을 못봤는데 도대체 어느메이저 BJ들이 별풍달라하냐 좀 짚어주라

      내가 즐찾한 목록 기억나는대로 적어보면
      풍월량 홍방장 쉐리 로이조 사슴 김이브 나겜 인벤 소풍왔니 보겸 엠브로 벤쯔 디바 프레이니 타요 유상무 장동민 뭐 등등 더있지만 저기 방송볼떄 별풍주면 좋아하지 노골적으로 달라하는걸 본적이 없다

    • d
      2016.03.06 11:46

      파트너BJ들중에도 화면에다가 XX두산 적어두는경우도 있고
      별풍유도멘트 등 많이나옴

      애초에 아프리카 하는이유가 방송이 재밌어도있지만 그게 직업이되고 생활이 되고, 수익이 어마어마하니까 ( 2월 별풍수익 1등이 한달에 실수령액 8천 ) 돈에 눈이 머는게 당연하지.

      자낳괴 자낳괴하잖아. 돈주는게 싫은사람이 얼마나있겠냐. 그러니 그걸안좋게보는사람들이 별창이라 말하고

      별창이라는거에 묶이기 싫어하니 다음팟으로 ㅌㅌ하는거지 뭐

    • ㅈ목극혐
      2016.03.06 13:26

      남캠들 모여서 ㅈ목질 하는거 보면 답 나온거아님?

    • ㅈㅈㅈㅈㅈ
      2016.03.06 15:19

      14125412 <-- 너 비제이냐? 아니면 비제이 하고싶어서 비제이들 동경

      하고 쉴드쳐주고 다니는 빠돌이냐? 위에 누가 써놓은대로 넌 너무

      초인기 비제이들한테만 기준을 맞추는거 같다 어느정도 인기있는

      비제이들 중에서도 별풍선 유도하는 애들 넘치고 넘쳤어 못믿겠으면

      니가 알아서 다른 방송을 쭉 보든가 질적으로 좋은 방송을 하는

      비제이도 있지만 여전히 별풍선 유도 위주로 방송하는 애들이 넘친다

      그리고 다음팟 방송들 보긴했냐? 다음팟 방송 게임 비제이들도

      너가 생각하는거 이상으로 잘나간다 그리고 비제이보다 유튜버를

      외부에서 더 인정해주는것도 맞는말인데 너가 얘기한거랑 다르게

      막상 유튜브로 돈 제대로 버는 비제이는 극히 소수다

    • ㅇㅂ
      2016.03.06 15:28

      별풍 유도하는 애들 많은데 ㅋㅋ

    • 14125412
      2016.03.06 19:37

      아니 그래서 파비 베비중에 그런다는데 누가있냐고요

      이름 안대도 되니까 초성만 적어보시던가요

      위에 저는 본명들 적어놨지만 파비 베비중에 대놓고 유도하는 BJ들이 본인들이 있다는데 도대체 누구냐니까요? 말만 계속 있다하고 아무도 초성하나 대지를 않네 ㅋㅋ

      그리고 글을 똑바로 읽고 까세요 뭔 제가 BJ 입니까 위에 토론은 아프리카BJ라고하면 요즘 젊은층이 별창 이미지로 봅니까? 오히려 잘나가는애들 돈잘벌고 꿀직업이라고하지 자기 하고싶은 게임 먹방하면서 돈번다고 즉 요즘 아프리카는 별창이미지가 많이 퇴색되었고 저렇게 큰고래가 플랫폼을 옴기면서 아프리카 방송하는 BJ들을 별창 이미지로 싸잡아서 나간게 잘한 행동이냐를 토론하는데 뭔 자꾸 마이너방송들은 아직도 별풍유도라는 헛소리들을 하세요

      제가 별풍유도가 없다했습니까? 아프리카 이미지를 대표하는 파비 베비중에는 벗방이라거나 노골적으로 별풍유도를 하는 저급한 행동하는 BJ를 못보았다 이런 이미지는 많이 퇴색되었다를 이야기하는데 주제들을 못잡고 왜자꾸 헛소리들이신지 모르겠네

      다시물어볼께요 님들 위에서 아직도있다 유명한애들이 더그런다 하는데 도대체 어느 메이저 BJ가 그런짓합니까? 초성이라도 대보시라니까요? 전위에 제가보는 즐찾목록 최대한 적어서 한번도 본적없다고 했는데 님들은 봤다는데 누가있냐고요 도대체 지목은 못하고 있다고하는 그런 무논리 펼치시네들

    • ㅋㅋ
      2016.03.06 21:32

      그렇게 따지면 숫자야 너도 아프리카에 별풍유도가 없다라는 객관적 증거를 대야지 베스트비제이가 얼마나 많은데 니가 그 방송을 전부 다보고 그렇게 별풍유도가 없고 무조건 클린하다고 말할수있는거냐?
      인방갤만 가봐도 별풍선 누가누가 유도 한다 여론 나오는데 방송 자막으로 뭐뭐 두산 써놓고 충전율 몇프로 써놓고 그런식으로
      백두산 별풍선 유도하는 비제이들이 얼마나 많은데 그게 유도가 아니라고? 너는 니가 보고싶은 방송 일부 몇개만 보고 전체를 판단해버리는거잔아 니가 파비베비 방송 전부 다 봐놓고 유도 비유도 하는 비제이 다 분류해서 평균을 내봤냐? 자기도 입증못하면서 남보고 근거만 내놓으라네 보고싶은것만 보고 듣고싶은것만 듣네
      기사부터 제대로 읽어라 별창이라는 단어 하나만 물고 늘어지지 말고
      그외에 자기 스케쥴 조정하고 크리에이터로 더 나가고 싶다고 버젓히 써있구만 그냥 평소에 니가 저 비제이를 싫어했나보네 그럴시간에 니 앞가림이나 해라 숫자야 한심하다 비제이 하는게 니 꿈인가봐? 아니면 이미 하고 있거나

    • 14125412
      2016.03.06 22:33

      나원 메이저 방송에 별풍유도가 없다고 단정안했고 거의 없다했고 아직도 비일비재하며 노골적으로 한다고 말한 사람이 증거를 대야지 왜 그거까지 내가 대야함? 그래서 내가 본 방송 즐찾목록 이름대면서 이사람들에 한에서 본적이 없다했고 있으면 제발 초성이라도 대라고 적어놨잖아요 글 안읽어요?

      그리고 자꾸 난독들이 있으신데 이글의 포인트는 아프리카BJ라는 직업이 지금에 젊은층이나 청소년들에게 별창의 이미지가 강하냐는 주제였습니다 제가 마이너급들BJ들이 유도하는거 인정한다적어놨죠?
      하지만 네임드 파비 베비들이 대부분 아프리카의 이미지를 담당하는데 그 BJ들이 별창이미지를 구축하냐고요? 그러므로 별창이미지는 많이 퇴색되었다 라는 토론을하는데 뭘자꾸 헛소리들을 하는지 모르겠네요 남의 글에 반론을 할꺼면 글을 읽고오세요 자꾸 다른주제를 꺼내지말고

      댁이야 말로 글좀 똑바로 읽고 댓글달아요 위에 적었죠? 본인이 크리에이터로 나가고싶으면 공지를 써서 생방송이런거 랜덤으로 조정하면되는거고 그걸 굳이 아프리카는 별창이라며 나머지 BJ들을 비하하고 나가냐 이거죠 궁색하게 그래서 울산 큰고래가 유투버로 대기업입니까? 버젓이 대기업인 양띵 대정령 대도는 아프리카 잘만하고있는데 저런 헛소리 하면서 나가는건 핑계라는건데 뭔 앞가림 타령인지

      그리고 자꾸 근거근거 하는데
      1. 내가 아프리카 별창이미지는 메이저급방송들에서 그런게 없고 벗방도 메이저들은 거진 사라져서 그런게 많이 퇴색되었다
      라고 제시했더니

      2. 아니다 아직도 메이저에서 그런방 많고 유도가 성행한다라고 본인들이 반론을 제시하면 본인들이 근거를 들고와야지 왜 내가 그 근거를 가져와야합니까?

      심지어 그래서 저는 제가 보는 메이저 방송 BJ들 이름대고 적어놨죠? 그러면 위에 있다는 분들 한명이라도 이름 댑니까? 근거근거 타령하는데 님들이 지금 무적의 초딩논리 들이대면서 우기고있는건데요 글이나 똑바로 쳐읽고 답글다세요

    • 음..
      2016.03.06 23:51

      1412님은 일단 토론의 개념부터 아셔야 할것 같습니다. 이게 토론이라고 말하셨는데 지금 이런 경우는 토론의 축에도 전혀 끼지 못하는 그냥 단순한 언쟁입니다. 기본적으로 토론을 하기 위해서는 토론 주제, 토론자, 사회자, 토론 규칙, 그리고 청중의 조건이 필요합니다. 못믿으시겠으면 검색해보시고 알아서 학습하세요. 그리고 별풍유도가 좋은것도 아니고 어떤 비제이가 별풍유도한다라고 알고있어도 말하기는 누구나 꺼림직 합니다.
      아예 인방갤같은 분위기의 공간이면 모를까말이죠.
      반면 님은 비제이를 긍정적인 측면으로 언급한거니까 문제의 소지가 없지만 누구누구가 별풍 유도한다라고
      말하는건 명예훼손도 될수있는데 고소고발의 위험까지 감수해가면서 말하라는건데 당연 꺼려지지 않겠습니까? 암만 초성체라도요. 여기 댓글 남기는 사람들이 님한테 조사받는 피의자라도 됩니까? 민감한 부분이니까 말하기 싫으면 말안할수도 있는거지 그걸 가지고 무슨 초딩논리라고 몰아가는건 굉장히 몰상식한 발언 입니다. 알려진 비제이들중에 백두산 타는 비제이들 많으니까 알아서 찾아보시면 금방 파악될겁니다. 그리고 님이 말하는 메이저랑 마이너의 기준이 뭡니까? 베비랑 일반 비제이의 차이인가요? 베비중에서 백두산 타는 비제이 많습니다. 별풍 받으면 어떤 리액션 할꺼라고
      정해놓고 시청자한테 언급해서 방송하는 비제이도 많고요.
      그리고 본인 주장의 논지가 처음엔 요즘은 별풍 달라는 비제이없다고 말했다가 요즘 비제이들은 별풍보다 배너랑 유튜브로 더 벌어먹는다라는둥 말했다가 갑자기 나는 별창이미지는 이제 퇴색 됐다는걸 말한거였다라는 등등 뒤죽박죽 본인 혼자 계속 주제의 사경을 해매면서 갈피를 잡지 못하고 있습니다.
      아프리카tv를 좀 보는 사람들에게 한번 물어보세요.
      아프리카tv에서 "높은 질의 컨텐츠로 방송하는 사람이랑
      별풍선 받기위한 위주로 방송하는 사람중에 어떤 부류가 더 많냐?"
      라고 물어봤을때 대부분 답변은 후자일껍니다.
      그리고 님 생각이 그러면 알아서 님혼자 그렇게 생각하세요
      동의할 사람은 하겠고 안할 사람은 안하겠죠. 근데 일단
      댓글을 보니 님 의견에 동조해주는 사람은 없는듯 하군요.

    • 별걸다
      2016.03.07 00:18

      일단 토론이라고 한걸 태클거는데 크게 포괄해서 그냥 토론이라 한거아니냐 이런걸로 걸고 넘어지는건 졸렬해 보인다 이런걸로 학습타령하면서 인신공격바로하는거에서 음..너도 인성이 바로잡혀보이는거 같진않고

      니말대로 언쟁을하는데 무적의 초딩논리는 맞는거 같은데 숫자는 자기 나름대로의 근거로 BJ를 나열 노골적인 별풍유도 벗방등 이런것은 없다 라고 피력했고 반대쪽 의견자들은 메이저중에 그런애들 많다면서 그저 우기기 수준의 피력이다 여기서 음..너는 메이저의 급을 언급했는데 위에 숫자가 언급한 BJ급이라고 생각해도 무방할거같다 물론 니말대로 메이저의 급을 확실하게 나뉘어주면 더 확실하겠지만 저위에 언급한 BJ만한 급중에서 이주제에 부합하는 반박 BJ는 한명도 언급못하면서 상대방에게 근거를 제시하라는건 무적의 초딩논리는 맞는데

      그리고 글을 읽어보면 별풍보다는 배너나 유투브로 벌어먹는다 이렇기 때문에 별풍구걸등이 없으니 별창이미지가 많이 퇴색되었다라는 기승전결이 되는문장이 어떻게 봐야 뒤죽박죽이 되는거냐?

      별풍보단 유투브나배너 - 그러므로 과도한 벗방 유도가 없다 = 별창이미지 퇴색 <<이러한 인과관계가 어떻게 갈피를 못잡는거냐? 너야말로 난독이 의심된다

      그리고 애초에 질문이 잘못된거지
      급되는 메이저BJ들보다 당연히 밑에서 허덕이는 서민층이 많은데 95프로와 5프로를 비교하는식으로 질문하면 당연히 95를 말하는거지

      니질문을 바꾸면
      "우리나라에서 열심히 일해서 금수저로 사는사람보다 허덕이는 서민층이 많으니 우리나라는 후진국이다" 라는 수준의 질문이지
      저주제에 맞는 질문을 할려면
      "요즘 인터넷BJ가 많은데 아프리카BJ하면 어떤 직업이라고 생각되나요?" 라고 질문해야 별창이냐 아니면 직업으로 볼수있냐라는거지 니질문은 유도질문밖에 더되냐

      분명 현재의 아프리카 이미지는 결국에 파비들과 베비(네임드)들이 구축하고있는건 부정할수없는데? 그리고 키워들의 특성상 부정적인걸 더 부각시키는 특성으로 숫자의견에 우르르 아닌데~ 별창이 더많은데 이러는거지

      음 .. 너는 위에 난독들이 숫자 의견에 핀트가 어긋난 대답들은 신경도 안쓸분더러 본인도 난독이 있는거 같구만 그리고 기사에 저 숫자가 의견을 내는걸 왜 니맘대로 혼자 그렇게 생각하라막는거냐? 니가 무슨 권리로 오히려 위에 ㄷ이놈이 귀닫고 못알아 처먹으면 니가 노답이런식의 글을썻구만 그럴싸하게 똥글을 포장하지마라

    • 14125412
      2016.03.07 00:32

      진짜 난독들 엄청 꼬이네

      밑에 댓글 보니까 울산 큰고래가 언급한건 방송아이디가 어머니명의라 환전에 어려움이있고 생방송에 대한 스트레스로 그만두며 네이버 댓글에 자신글에 별창별창 거려서 기분이 거슬렸다 이런정도였다하였다 큰고래는 딱히 BJ들을 비하할 생각이 없었다고 하니 내가 큰고래를 비하한건 잘못됬다고 생각한다

      결론은 진짜 이 쓰레기 난독들아
      요즘 인터넷BJ하면 젊은층이나 청소년들이 줫나게 부러워하는 직업이다 그들만의 고충이 있겠지만 보기에는 개꿀로 보이거든 그러하기 때문에 요즘엔 BJ에 이미지가 별창이 많이 퇴색됬다는데 진짜 더럽게 못알아 처먹고 유도하는애들 많은데~ 이딴소리 진짜 이해능력들이 떨어지나 뭐? 내가 뒤죽박죽 이야기한다고?

      요즘 BJ는 별풍보다 배너 유투브쪽으로 눈을 더돌리고 방송에서 노골적인게 사라져가서 별창이미지가 퇴색되가고있다는 이말이 어떻게 뒤죽박죽으로 받아들이는지 신기할 나름이고 이만큼 썻는데 계속 말돌리기식 이야기도 지친다 별창들 열심히 보시면서 사세요 전 클린한 사람들 보고살테니 어휴 소귀에 경읽기도 아니고 같은주제를 이야기해야 뭘 대화를하지 A이야기했더니 C를 찾고있네

    • 음..
      2016.03.07 00:46

      님이 난독증 있으신거 같은데요 ㅋㅋ
      위에 어딜봐도 님이 예를든 95%서민층과 5%의 금수저의 논리를
      연계시킬만한 내용은 어디에도 없는데요 ? ㅋㅋ
      위의 내용은 유튜브로 배너로 큰 수익을 취하는 비제이는
      상위5% 안에나 들거다 라는 내용에 아직도 90%이상의 비제이들의
      적게 벌던 크게 벌던 주력의 수입원은 별풍선이라는 말인데
      왠갑자기 서민 금수저 후진국 예가 나오는건지 ㄷㄷ..
      그리고 인신공격 뜻은 아시는지요?
      "남의 신상에 관(關)한 일을 들어 비난(非難)함" 인데 아무도
      위에서 님의 신상을 가지고 비난한 내용은 아무것도 없습니다 ㅋㅋ
      님 신상을 알수도 없고요. 그리고 님이 말한게 기승전결이 맞지를 않죠
      님 논리는 배너나 유튜브로 벌어먹는 비제이가 있기 때문에
      별창이미지가 퇴색 됐다는게 억지 논리 아닌가요?
      배너나 유튜브로 큰돈 버는 비제이는 진짜 얼마 없어요. 단순히 그 몇몇 비제이 때문에 별창이미지가 퇴색 됐다는건 신빙성이 안맞잔아요 다른 이유면 몰라도 기승전결의 논리는 전혀 없는거잔아요 끼워맞춘 기승전결 일뿐이죠. 어떻게든 억지로라도 무조건 적으로 비제이들 쉴드 치고 싶은데 그게 잘안되니까 부들부들 하시는걸로 밖에 안보여요 ㅋㅋㅋㅋ

    • 우주를나는새
      2016.03.10 13:56

      별풍유도가 별건가요?? 대놓고 요구는 안하지만 별풍 한개만(100원) 쏴도 과도하게 리액션하거나 방송화면에 누가 몇개 쐈는지 적어놓는 게 별풍유도지요.

  • 2016.03.06 02:18

    그냥 가면되지 아프리카에서 멀쩡히 활동하는 사람들 별창 만들고가내 ㅋㅋㅋ 어이가없다

    • zzz
      2016.03.06 15:53

      님 BJ세요?

  • 2016.03.06 10:01

    돈벌만큼 벌엇나 이제와서 개소리지껄이네

  • ㄹㄹㄹ
    2016.03.06 13:02

    근데 별풍받는다고 별창이니 뭐니 비제이들 비하하는거 아닌거 같음 솔직히 인기 비제이 빼곤 유투브로 돈벌기 어려운데 그나마 별풍때문에 직업으로삼고 하는건데 별풍없어지면 누가 방송하냐

  • 2016.03.06 13:35

    방송하던 비제이들 별창행.. 별리둥절

  • ㅇㅈ
    2016.03.06 15:20

    뭐지 헛소리 하네 생각없이 비하하는 사람들 많지만 그걸 못견디면서 무슨 방송한다고

  • ??
    2016.03.06 15:52

    울산큰고래는 그냥 컨텐츠를 생방송으로 하지 않고 따로 녹화해서 유튜브에 올릴 거라는거잖아
    별창이니 뭐니 하는 소리는 그냥 그런 안 좋은 이미지도 이유에 포함이 되었다는거지 그게 다가 아니구만
    가끔 노가리 방송 같은 걸 다음팟이나 트위치 같은 걸로 하겠다는거고
    뭐 배신이니 뭐니 할 건 없는거 같은데?

    • 2016.03.06 23:07

      누가 별창이라 하디? 그냥 그런 이미지가 강하단 거잖아. 그리고 나 같아도 빡쳐서 나가겠다. 2011년 부터 방송을 하고 군대가기 전에는 게임bj의 1인자라고도 불렸는데 그 동안 준 bj 이름은? 베비 한개 ㅋㅋㅋㅋ 기본적인 대우도 안해주고 배신배신거리는게 한심하다

  • zzz
    2016.03.06 21:00

    하여간 급식앞충새기들은 어떤 기사를 보던지 부들부들거리고 싶어서 안달났네

  • ㅇㅅㅇ
    2016.03.06 22:00

    이때까지 번돈이 별풍선인데, 이제와서 ㅋㅋㅋ

    • DA
      2016.03.06 23:16

      별풍보단 유투브 조회수로 더 많이 벌었을껄?

      그리고 지금까지 번거 그런게 중요한게 아니지..

  • ee
    2016.03.06 23:13

    아프리카를 대표한다는 선택된자들
    파트너 비제이들 상태만 봐도 답은 나오지 ㅋㅋ
    뉴스에 나오고 욕설,장애인비하, 생산직 비하,갑질 논란 ,인성 문제 수도 없이 많음 ㅋㅋ

  • ㅏㅏㅏ
    2016.03.06 23:19

    아프리카를 떠나는 건 여러 이유가 있습니다
    별풍선 환전 입금 계좌가 어머니 앞으로 되어있으니 사실 별창이라는 꼬리표가 아프리카를 떠나는 것에 큰 작용을 하는건아닙나다
    정확히는 아프리카를 떠나는게 아니라 시간을 정해놓고 하는 생방송을 관두는겁니다
    생방송에 따르는 스트레스가 꽤 크셨다고 말씀하시기도했었구요
    새로운 플랫폼에서 게릴라 방송을 하기로 하신것은 시청자들과 소통이 하고싶으신 것과 새로운 플랫폼에 대한 관심의 결과라고 생각합니다
    방송은 정말로 게릴라로 이뤄집니다 시간도 요일도 아무것도 정해져있지않고 콘솔게임과 소통 방송을 하시기로했습니다
    그리고 그 플랫폼이 투표로 다음팟tv가 된겁니다

    다시 말씀들이자면 방송에서 '별창'이란 꼬리표는 몇마디 하지도 않았습니다
    해봤자 네이버 기사 덧글에 별창이란 소리가 많았다 정도였습니다
    다른 bj를 욕한적도 없고 몇년동안 지낸 아프리카에 감사하다고도 이야기하셨습니다
    제가 이런거 적을 그런 권리는 없는데 여러 사람이 말 진짜 거지같이해서 적습니다
    잠이나 자라 초딩

  • 맞다
    2016.03.07 03:24

    옳은 선택을 한것같다.

    다음카카오는 수익구조가 다변화되 있어서 다음팟 방송은 수익으로 보질 않는다. 음 회원들 여유거리 플랫폼 정도?
    그리고 다음팟의 운영 원칙은 " 지켜가면서 방송해라 대신 1원 하나 안떼고 다 준다." 이런식이라 애들이 오버를 안하고 실력을 갖춰서 한다고 보면 된다. 그러니 버는 입장에서도 뿌듯하고 인정받는 기분이 든다더라.

    아프리카는 수익 자체가 별풍 수수료에서 나오는게 거의 전부라고 봐도 무방하다. 그러니 비제이들이 원칙을 어겨도 기껏 며칠정지하고 풀어주고 결과적으로 계속 같은 문제가 반복되고 있다는 것이다.
    문제는 그런문제들이 단순한 차원을 넘어서 도박,성매매, 최악의 상황으로 가고 있다는 것이다.

    게임방송, 교육방송, 운동방송 아프리카는 어느 분야를 보던 돈에 미쳐서 날뛰는게 느껴질정도다.

  • ㅁㄴㅇㄹ
    2016.03.07 05:26

    그럼 대도,양띵은 뭐냐??

  • zzz
    2016.03.07 09:34

    아프리카로 시작해서, 아프리카 나가서 잘된 비제를 못봤는데 말이지..
    첨부터 다른데서 흥했으면 모를까 ㅋㅋㅋㅋㅋㅋㅋ

  • 니에미
    2016.03.07 22:53

    음.. // 니에미창년^^

  • 아프리카tv
    2016.03.19 10:58

    몇몇 미친 년놈들떄문에 진짜 콘텐츠의 뚝심이 있는 사람들까지 욕먹인다.!!
    특히 핫팬츠에 나시티 입고 허리돌리는 년들......진짜 극혐이다!!
    뭔가 도움되는걸 해야지...!!!
    bj중 디바제시카 라는 여캠을 봤다!! 영어 콘텐츠인데... 그런거 보면 하나라도 더 배우니 나에겐 이득이다..!!
    하지만... 별풍선 수입은 그리 많지 않는듯 보인다.!! 그의비해 허리돌리는 별창들은 수입이 허 ㄷㄷ 이지.........
    그런년들 줄바엔 고아원에 기부하겄다 ㅅㅂ 골빈 새끼들

  • 귀염둥이
    2016.03.19 17:48

    원래는8시부터하는데왜안하죠

  • ㄴㅇㄹㄴㅇㄹ
    2016.07.12 20:34

    오바질하는거 보기싫었는데 잘됬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