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TV BJ용연향, 불우이웃돕기 성금 기부소식 화제

아프리카TV 게임BJ 용연향이 불우이웃돕기 성금 기부 내용이 알려지면서 아프리카TV 내 훈훈한 소식이 전해지고 있다.

 

지난 9월 12일 BJ용연향은 광주광역시 남구청에 방문, 추석 명절을 맞이하여 어려운 이웃을 돕고 싶다며 300만 원의 성금을 기부했다.

 

이어 BJ용연향은 자신의 개인방송 공지사항을 통해 수익금 기부 인증 및 후기를 통해 그동안 받은 별풍선 환전을 미뤄오면서 3~4개월 동안 누적된 금액이 290만 원에 달하는 것을 발견하고 방송 장비 구매에 관심을 두기도 했으나 추석이 다가오는 것을 확인하고 의미 있는 일에 쓰는 것이 좋겠다고 판단, 최종적으로 구청에 기부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BJ용연향이 기부한 수익금은 열악한 여성 장애인 전용 복지단체 시설보강에 쓰이게 될 것으로 알려졌으며 뜻깊게 모인 300만 원이 정말 올바른 곳에 쓰였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이어 앞으로 이런 기회가 또 생긴다면 해외 쪽으로도 후원해볼 생각이 있다고 전했다.

 

 

이렇게 BJ용연향을 비롯하여 여러 BJ가 비공개 또는 공개적으로 기부 활동을 보이고 있다. 금전적인 기부 이외에도 복지단체를 찾아가 봉사활동을 진행하는 BJ도 있는가 하면, 애청자들과 정모형식으로 복지단체를 찾아가 선행을 베푸는 일도 잦아졌다.

 

BJ들의 기부가 어느새 하나의 문화로 자리 잡아 훈훈한 진풍경을 만들어 그동안 온라인상에서 항상 논란의 대상에 올랐던 BJ들의 이미지를 희석해나가는데 밑거름이 될 것으로 보인다.

댓글(2)

  • 용연향
    2014.11.22 12:16

    용연향은 지금 착한사람 코스프레를 하고있지만
    더더욱 몇년전에는 사람새기로는 안보일정도로 하나하나 댓글을 보며 극딜시전하던 놈입니다.
    그냥 오래하면서 인기 조금있어지고 초중 고 나 직장인들중에 몇몇이 돈쓸대없어 뿌리는 별풍모아
    주고 아무런 이득이란없이? 게임은 누구나하는것인데? 그걸로 쏴놓고 찡찡 굿굿 사소한거 찡찡
    토끼가 어딜가?

  • 2015.08.09 14:34

    여기서 육두문자 쓰면서 타인 악담하는 당신보다는 불우이웃 돕는 용연향님이 훨씬 선하다고 보입니다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