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TV 영정BJ 철구, 백반형님 등 대거 복귀 이모저모

아프리카TV 8.15 광복절특사 프로젝트로 인해 영구정지가 풀린 BJ들이 추석을 코앞에 두고 복귀 방송을 진행하고 있어 화제가 되고 있다. 앞서 9월 15일 공식 복귀방송을 진행한 BJ인범을 필두로 9월 17일이 되자 하나둘씩 복귀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미 세간의 관심을 독차지했던 유명 BJ들의 방송국들이 오픈되면서 긴장감은 더더욱 고조되었다.

 

BJ철구, BJ백반형님, BJ이기광 등 유명 BJ들이 영구정지가 해제되었으나 BJ덩아찌를 비롯하여 몇몇 BJ들은 여전히 영구정지인 상태로 남아있어 전체적인 복귀가 아닌 봉사활동 50시간 이상을 먼저 채운 BJ들 대상으로 선 복귀를 하고 차례대로 복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BJ백반형님은 1월 1일 탐나는돈에서 일어난 폭력사건에 휘말렸고 집에서 방송하던 도중 돌연 소주병을 자신의 머리로 깨는 행동으로 영구정지 처분을 받아 약 9개월간의 정지 시간을 보냈으며 8.15 광복절특사를 통해 9월 17일 복귀했다.

 

복귀 방송을 진행하면서 '그동안 자아를 찾는 시간을 가졌다', '이곳저곳 여행을 다녔다'며 영구정지를 당한 기간의 근황을 공개했다. 이어 오랫동안 방송을 진행하지 않았음에도 죽지 않은 입담을 과시하기도 했으며 '이렇게 다시 시청자들과 소통할 수 있어서 기쁘다'며 소감을 밝혔다.

 

BJ이기광은 야외방송을 하던 도중 길거리에서 키스방 아르바이트 여성과 인터뷰를 하던 도중 홍보 발언을 여러 차례 방송으로 송출하여 영구정지 처분을 받아 약 10개월간 정지 처분을 받았으며 역시 8.15 광복절특사 프로젝트를 통해 복귀했다.

 

별도로 복귀 방송을 언제 진행할지에 대한 내용은 밝히지 않았으며 공지사항을 통해 그동안 근황을 공개하며 광복절특사 프로젝트를 통해 봉사활동 52시간을 진행한 내용을 공개했으며 직업과 방송 사이에서 생계형 BJ로 활동했던 과거 자신의 모습을 비판하며 앞으로 변해가는 자신을 지켜봐 달라고 호소했다.

 

이어 과거 방송에서 보여줬던 주 콘텐츠인 먹방, 푸드파이터, 전화데이트, 여자 게스트방송, 야외방송 등을 진행했지만, 문제점이 많다는 것을 인지하고 자신이 10년 이상 즐겨왔던 리니지 게임BJ로 활동하겠다고 전했다. 그리고 기존 킬러 콘텐츠였던 먹방과 푸드파이터는 비만에 대한 고통으로 인해 가끔 진행하겠다고 밝혔다.

 

 

BJ철구는 과거 세간에서 불리는 '김길태 리액션'으로 인해 영구정지 처분을 받았고 광복절특사로 풀려난 BJ 중 한 명으로 당당히 복귀했다. 다른 BJ들에 비해 굉장한 호응을 얻으며 시작한 BJ철구 복귀 방송은 시청자가 2만 명이 넘어가는 등 오랫동안의 공백을 무시하는 패기를 보였다.

 

BJ철구는 약 1년 동안 방송을 하지 못한 것에 대한 아쉬움을 기쁨으로 승화시켰으며 앞으로 사회적으로 물의를 일으키는 리액션 및 눈살을 찌푸리는 리액션을 하지 않고 아프리카TV 운영원칙을 준수하겠다고 선언했으나 이 선언이 언제까지 갈지는 미지수다. 이날 소주 2병을 2분 안에 마시는 퍼포먼스를 선보였으며 앞으로 진행할 방송 콘텐츠를 구체적으로 설명해 시청자들의 기대감을 높였다.

 

추석을 맞이하여 GTA5 방송, 광복절특사로 인한 영구정지 인기 BJ들의 복귀로 인해 볼거리가 많아져 시청자들은 쌍수를 들고 반기는 모습을 보였다.

댓글(2)

  • 2013.09.18 09:44

    철구 김길태리액션은 시청자가 이름을 그따위로 지어서 철구영정당한거다 철구 행동도 잘못되긴 했지만

  • 2013.09.22 01:50

    지금 철구 방 23000명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