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TV BJ팡이 팅버그로 인해 메이플 방송 난항

아프리카TV BJ팡이의 랭킹이 파죽지세로 치고 올라오고 있는데요. 과거 아프리카TV 방소 도중 끊임없는 팅버그들로 인해 잠정적으로 메이플스토리 방송을 접고 바람의 나라 방송을 이어갔는데요.

 

이 때문에 많은 시청자 이탈이 생기면서 방송의 흥미를 잃은 듯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하지만 아프리카TV 방송대상으로 인해 다시 메이플스토리에 복귀한 BJ팡이의 방송, 다시 복귀하면서 팅버그 유저들이 줄지 않았을까 내심 기대했지만, BJ팡이의 복귀 소식을 들었는지 다시 찾아온 팅버그 유저들 때문에 여전히 방송 진행은 순탄하지만은 않습니다.

 

더군다나 이제 조직적으로 행동하는 팅버그 덕분에 방송하는 내내 고난을 겪기 시작하는데요. 시청자들은 BJ팡이에게 넷상에 퍼져있는 팅버그 방지 프로그램 설치를 권유하지만, 이 또한 팅버그와 마찬가지로 메이플스토리에서는 인정하지 않는 불법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제재를 당할 위험성이 있어 선뜻 설치하지 못하고 피해 다니기만 하는 안타까운 상황이 연출되었습니다.

 

BJ팡이는 메이플스토리 방송에 미련이 많아 팅버그 간의 숨이 막히는 눈치 전쟁이 시작되는데요. 팅버그 자체가 같은 맵에 있을 때 당하는 것이라 수시로 채널을 변경하며 다른 일반 유저들이 진입할 수 없는 곳으로 향합니다. 수많은 업데이트를 통해 이제는 광렙 사냥터가 우후죽순으로 생겨났지만, 모두 공개적인 사냥터이기 때문에 수시로 BJ팡이를 노리는 팅버그 유저 때문에 광렙도 하지 못하는 일이 발생했답니다.

 

 

그렇게 팅버그 유저들과 눈치 전쟁을 펼쳤지만, 하루에도 수십 번 진행하는 로그인, 그야말로 BJ팡이나 시청자들은 메이플스토리 로그인 온라인을 보는 것 같다고 불평하기 시작하는데요. BJ팡이 역시 자신이 야심 차게 준비했던 콘텐츠들도 모두 무사로 돌아가고 굉장히 한정적인 콘텐츠만 즐기게 되어버렸지만, 시청자들은 이 상황이 더욱 흥미진진한 모양인지 시청자 수는 줄지 않고 새로운 랭킹을 갱신하면서 2위까지 올라온 BJ팡이.

 

아프리카 방송대상 게임 부문에 오른 BJ로 17일 날 오게 될 아프리카 방송대상 심사위원 중 한 명인 넥슨코리아 서민 대표와 면담을 통해 이 팅버그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까요? 만약 제가 BJ팡이님이라면 시상식에 올라 넥슨코리아 대표와 팅버그에 대해 담판을 짓고 싶을 심정일 것 같은데요. 스트레스는 이제 그만! 팅버그와의 전쟁은 언제쯤 끝나게 될까요?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