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닝일레븐 온라인 2014 아프리카TV 슈퍼BJ 토너먼트 대격돌

아프리카TV는 브라질 월드컵에서 대한민국의 선전을 기원하는 마음으로 위닝일레븐 온라인 2014 슈퍼BJ 8명 초청 온라인 축구대회를 연다.

 

'위닝일레븐 온라인 2014 Play The Real 토너먼트'에 참여하는 슈퍼BJ는 개그맨 최군, PD대정령, BJ대도서관, 나이스게임TV 소속 게임캐스터 단군(김의중), BJ효근, BJ섭이, BJ지코, BJ로이조와 같이 아프리카TV에서 내로라하는 게임BJ와 더불어 특히 현재 피파온라인 방송을 진행하는 BJ효근과 BJ섭이의 참여가 가장 큰 주목을 받고 있다.

 

 

이번 위닝온라인 2014 토너먼트에 참여하는 BJ는 5월 25일 오후 7시에 우승자를 가리기 위한 본격적인 토너먼트 시합에 앞서 총 3회에 걸쳐 훈련 방송을 진행하게 된다.

 

이미 일부 BJ는 1회차 훈련이 진행된 가운데 BJ대도서관은 콘솔판으로 마스터리그까지 올라가 본 경험이 있다고 밝혔으나 훈련 방송에서 키보드 플레이는 능숙하지 않아 추후 패드 교체 후 실력을 좀 더 지켜봐야한다는 반응을 보이는 등 현재 실력의 반전을 꾀하는 모습을 보였으며, 피파온라인 방송을 주력 콘텐츠로 삼아온 BJ효근은 미리 위닝일레븐 온라인 2014를 체험한 시청자들의 조언을 받으며 무난한 플레이를 보여줬다.

 

 

한편, 개그맨 최군은 최근 여러 모바일게임 토너먼트에 출연했음에도 번번이 꼴찌를 면치 못하는 등 게임실력에 있어 취약점을 드러냈지만, 이번 위닝일레븐 온라인 2014에서는 이미 승리를 예감하는 눈치다. 그도 그럴 것이 이미 과거 플스방 아르바이트 경력으로 다져진 콘솔 위닝일레븐 실력과 지난 4월에 진행한 콘솔판 연예인 위닝대회에서 우승한 전과를 가지고 있어 현재 참여한 피파온라인 게임BJ들에게 질 것 같지 않다는 자신감을 드러내기도 했다.

 

이외에도 현재 나이스게임TV에서 피파온라인 관련 정규 방송 '단군의 오프사이드'의 진행을 맡은 단군, BJ효근과 마찬가지로 피파온라인 방송을 주력 콘텐츠로 삼고 있는 BJ섭이와 같은 전문가가 있지만, 축구게임에서 뚜렷한 실력을 엿볼 기회가 없었던 PD대정령과 BJ로이조 그리고 피파온라인 관련 방송을 오랫동안 진행해온 전과가 있지만, 실력이 크게 늘지 않고 있는 BJ지코 등 위 3명의 활약에 따라 예정된 판도가 뒤바뀔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한 네티즌은 PC로 오픈한 지 얼마 안 된 위닝일레븐 온라인 2014는 기존 콘솔판 위닝일레븐을 플레이해왔던 개그맨 최군과 BJ대도서관이 콘솔판과 PC판 사이에서 얼마나 이질감의 갭을 줄일 것이며 피파BJ들은 성질이 다른 위닝일레븐 온라인 2014에 자신의 감각을 잘 실어낼지. 또, 컨트롤을 좌우하는 패드와 키보드 선택에 따른 실력 차이가 우승의 주요 관건이라고 전했다.

댓글(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