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 Search (~2016.08.22)

아프리카TV BJ지코 스캔들, 방송 잠정 중단

아프리카TV 게임BJ로 활동중인 BJ지코가 난데없는 스캔들 논란에 휩싸였다.

 

피파온라인2 방송으로 이름을 알린 BJ지코는 최근 모두의 마블, 마구감독이 되자(이하 마감자) 방송을 통해 상승세를 이루며 피파온라인3 CBT와 오프라인 행사에 참여하는 등 피파온라인2 방송을 접은 뒤 피파온라인3 방송을 통해 새로운 도약을 노리던 BJ지코 앞에 난데없는 스캔들 논란으로 급제동이 걸렸다.

 

최근 뒤풀이 방송에서 전 여자친구에 대한 이야기로 눈물을 보이는 등의 행동을 주로 보여왔으나, BJ지코의 측근인 B씨가 스캔들에 대해 폭로하면서 애청자들과 누리꾼들이 시선이 집중되어 논란이 빚어지고 있다.

 

 

최근 클럽방송원이었던 B씨는 BJ지코 방송에서 많은 입지를 차지하며 많은 활동을 보여왔으나, 최근 클럽방송 탈퇴 및 오프라인 활동에서도 모습을 드러내지 않는 등의 모습을 보이고 독자적인 행동을 보여 불화설을 예견했으나 각 BJ간의 화해를 통해 마무리되는 듯 싶었다.

 

하지만 얼마 지나지 않아 측근 B씨의 방송국에서 BJ지코를 비난하는 장문의 글이 게재되면서 다시 도마 위로 올랐다. 측근 B씨는 BJ지코가 방송 화면에서의 모습과 다른다는 점을 강조하면서 BJ를 지지하는 시청자들에게 호소했다. 얼마 지나지 않아 원문 글은 삭제되었으나 아프리카 커뮤니티를 통해 전문이 공개되면서 사건의 논란이 재점화되었다.

 

온, 오프라인에서 같이 많은 활동을 했던 측근의 증언으로 신빙성을 느끼기에 충분했고 BJ지코 스캔들 사건이 직접적으로 드러나는 계기가 되었다. 커뮤니티에서의 얘기는 BJ지코 활동에도 직접적으로 피해를 보면서 뒤풀이 방송에서 BJ지코는 측근 B씨가 말한 대부분 얘기들은 날조되었으며 사실이 아니라는 해명을 통해 측근 B씨의 루머설이 나돌기도 했다.

 

하지만 이에 맞서 듯 측근 B씨는 그동안 BJ지코와의 카톡 내용 일부를 공개하는 등 뒷받침하는 증거들을 보여주었고, BJ지코의 열혈팬들도 측근 B씨에게 동요하는 모습을 보여 BJ지코의 입지가 난처해지는 듯한 모습을 보였다. 하지만 BJ지코는 이후 방송을 통해 "카톡 내용이 자신에게 유리하게 찍은 것"이라 못 박으며 "나도 유리하게 캡쳐한다면 누구나 다 할 수 있다"고 해명했다.

 

이를 지켜본 누리꾼의 반응은 "과거부터 의도적으로 카톡 내용을 캡쳐해온 측근 B씨가 노리고 폭로했다"는 반응과 "BJ지코가 초기에 해명했던 내용과 다른 발언을 하여 믿지 못하겠다"라는 반응을 보여 누리꾼들의 시선에서도 호불호가 갈렸다. 현재 BJ지코는 이에 대해 측근 B씨가 폭로할 때마다 해명을 하고 있는 입장이지만 조만간 대응책을 내놓을 것이라는 판단이 지배적이다.

 

현재 아심차게 준비했던 피파온라인3 OBT가 시작되었으나 측근 B씨의 타격으로 인해 현재 BJ지코의 방송은 잠정적으로 중단된 상태이며, 평소에도 진행되었던 녹화방송 역시 중단된 상태다. BJ의 한 측근인 매니저는 "BJ지코는 당분간 휴식기간을 가지겠다"는 입장을 내놓아 당분간 예정된 생방송 및 녹화방송은 없을 것으로 보인다.

 

또, 12월 21일에 오픈 예정이었던 BJ지코의 고깃집 역시 오픈일이 늦어질 것이라는 모습을 보여 이번 스캔들 사태로 인한 피해가 만만치 않음을 보여줘 앞으로 BJ지코의 측근 B씨에 대한 대응이 주목된다.



Tags : ,

/ Comments 0

Sea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