헝그리앱TV, 아프리카TV 채널 철수 입장 번복

헝그리앱TV 측은 7월 21일부터 아프리카TV에서의 헝그리앱TV 프로그램 송출 서비스 중단을 알렸으나 이내 철회했다.

 

7월 21일 2시 즈음에 헝그리앱TV는 아프리카TV 방송국 공지사항을 통해 앞으로 아프리카TV를 통한 생방송과 재방송 서비스 중단을 알렸다.

 

헝그리앱TV 생방송과 재방송은 헝그리앱TV 공식 홈페이지 및 유튜브 채널, 다음tv팟 채널에서만 가능하다고 전했으며 공식적인 중단 이유는 밝히지 않았다.

 

정확한 중단 사유를 알 수 없는 가운데 2시부터 진행되는 '신애의 클래시오브클랜'은 유튜브 채널과 다음tv팟에서만 진행되었다. 한편, 커뮤니티에서는 그동안 다음tv팟 채널은 고사하고 당장 진행되는 프로그램의 시청자가 차지하는 비율 과반수 이상이 아프리카TV 채널을 통해 시청했던 것을 고려했을 경우 파장이 클 것이라 예상하는 글이 올라오기 시작했다.

 

 

 

그동안 아프리카TV 출신 BJ 마메, 섭이, 풍월량, 인진, 소희짱, 불양, 머독, 대정령, 윤마, 최군 등이 출연해 활약해왔고 이 중 몇몇 BJ는 현재도 왕성한 활동을 보이고 있는 데다 인터넷방송계에서 아프리카TV 플랫폼을 무시 못할 것이라는 반응을 보였다.

 

이후 헝그리앱TV는 여론을 의식한 탓인지 이내 공지사항 글을 삭제했고 차보경, 전효민이 출연하는 '어서APP SHOW' 방송부터 정상 진행해 단순 해프닝으로 마무리되었다.

 

한편, 헝그리앱TV는 BJ가 출연하는 인기 프로그램의 경우 아프리카TV 시청자 수만 따져봤을 때 기본으로 시청자 수가 1, 2천 명이 넘는 등 BJ 덕을 톡톡히 보고 있다.

댓글(2)

  • 굿
    2014.07.21 20:23

    역시 인방은 아프리카지 밖에 나가서 성공하길 기대했나

  • 올드비
    2014.07.24 05:46

    미쳤구만... 인터넷 방송 사업의 90%이상이 아프리카고 심지어 곰tv보다도 아프리카에 속해있는 나이스게임TV가 더 파급력과 규모와 인지도가 큰 상황에서 아프리카를 버려?ㅋㅋ 그냥 사업 안하고 버리겠다는 소리지 이럴거면 헝앱 그냥 문 닫고 온겜이나 스포티비 하청으로 들어 가던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