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 Search (~2016.08.22)

강용석의 두려운 진실 25회 - 종편, 아프리카를 겨냥하다

강용석의 두려운 진실인가, 두려운 거짓인가.

 

TV조선에서 일요일 밤 10시부터 진행하는 프로그램 강용석의 두려운 진실 방송에 인터넷방송을 도마 위에 올렸다. 12월 2일에 BJ, 달콤한 중독이라는 주제를 걸고 인터넷방송에 대한 내용을 집중 조명하였다.

 

방송 초기부터 보여주는 인터넷방송의 폐혜를 담았다. 아프리카TV를 비롯 윙크TV, 라이브스타, 팝콘TV 등의 예시를 보여주며 초반부터 강렬하게 19금 방송에 대해 포커스를 둔 채 진행한 강용석의 두려운 진실.


한 때 논란을 불러왔던 아프리카 모바일 방송의 19금 방송, 가학성 논란을 불러온 요구르트 먹방까지 방송에 적나라하게 노출되었다.

 

 

행동은 타 인터넷방송에서 하고 욕은 아프리카가 먹는다?

 

프로그램 초반이 진행되면서 아프리카TV에 대한 집중조명이 아닐까 싶을 정도로 보도했지만 여론몰이에는 실패한 것으로 알려졌다. 아프리카TV에 포커스를 두면서 정작 문제점이 드러난 19금 방송에 관련된 내용은 타 인터넷방송국 화면을 보여주는 등 플랫폼의 차이를 잘 구별할 수 없는 처음 보는 사람들은 같은 방송국이라 느끼기엔 충분한 소지가 있었다.

 

 

전 아프리카 진행자 BJ 유신이 방송에 등장하여 인터넷방송에 대한 폐혜를 꼬집었으며, 과거부터 구설수에 올랐던 BJ 구인구직에 대한 내용에 대해 심층적으로 보도했다. 그리고 시간이 많이 지난 사건이지만 세간을 떠들썩하게 한 아프리카TV를 통해 알려진 BJ와 열혈팬과의 성폭행 사건도 보도되었다.

 

 

이 종편 방송의 문제점은 바로 19금 행동은 타 방송에서 주로 진행하였지만 욕먹는 상황은 거의 아프리카에게 전도되었다는 점에서 발견되었다. 방송 중반에 등장한 인터넷방송에 중독되어 유료 아이템을 선물하는 40대 애청자가 출연하는 것에는 문제가 없었으나 방송 포커스 중심은 19금 방송이었던 것을 두고 볼 때, 마치 이 40대 애청자는 19금 방송을 보기 위해 유료 아이템을 구매하는 것으로 비춰져 바르지 않은 시선으로 인터넷 방송을 비판했다.

 

 

이 방송을 통해 19금 방송을 진행하는 인터넷방송에 대해 강력한 규제가 필요하며 정해진 규율을 지키기 위해 이를 관리할  모니터링 확충이 중심으로 떠올랐고, 이 규율을 지키기 위해 노력하는 아프리카TV를 집중적으로 비난하는 것보다 이를 지키고자 하는 의지도 없고 이를 통해 이득을 취하려는 인터넷방송국을 먼저 재점검해야 할 것이다.

 

또, TV조선에서도 제대로 검증되지 않은 BJ를 출연시키고 인터뷰한 점에 대해 반성해야할 것으로 판단된다. '강용석의 두려운 진실' 25회는 TV조선 홈페이지(바로가기)에서 무료로 다시 볼 수 있다.



Tags : , , , ,

/ Comments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