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 Search (~2016.08.22)

아프리카TV BJ지코 스캔들. 진심어린 사과, 통했나? (종합)

지난 12월 17일 녹화방송을 끝으로 방송을 중단하고 잠적한 아프리카TV BJ커맨더지코가 12월 20일 오전 8시 20분경에 방송국 내 공지사항을 통해 사과문을 게재하였다. 앞서 BJ지코는 측근 B씨와의 스캔들 논란에 휩싸이며 서로 다른 주장을 하여 논란을 빚었지만 방송 중단 후 3일만에 첫 심경고백을 한 것으로 보인다.

 

BJ지코가 직접 작성한 사과문 내용은 전 여자친구에 대한 전반적인 얘기와 최근 도마 위에 올랐던 측근 B씨에 대한 사과 입장도 있었다. BJ지코는 사건 발생 후 "측근 B씨가 BJ지코와 사귄다며 폭로한 내용은 사실이 아니다"고 해명에 나섰던 초반 입장과는 환연히 다른 입장을 보인 셈이다.

 

이로써 각자 다른 입장을 보인 것에 대한 실마리가 드디어 풀리게 된 셈이다. 기존 BJ지코의 입장에 동조한 애청자들은 이번 사과문 입장에 약간 실망한 듯 보이나, 잘못을 인지하고 이를 고치고자 빠른 시일 내에 사과했다는 점에서 게시물 댓글을 통해 옹호론을 보이고 있으며, 반대로 누리꾼들 사이에서는 "처음부터 바로 고치지 않고 사실 왜곡 및 측근 B씨를 매도한 것에 대해 큰 잘못이 있고 여론을 잠식시키기 위한 일시적인 사과"라며 부정적인 시각을 보이고 있다.

 

 

사과문에 이어 BJ지코는 "다시는 이러한 일들로 문제 생기는 일 없도록 자기관리를 철저히 하여 방송에만 전념할 것"이라 입장을 밝혔으며, 이후 방송일정에 대해서는 아직까지 정하지 않은 것으로 보인다. 이번 BJ지코의 진심어린 사과문이 일반 시청자들에게 통할지 귀추가 주목된다.

 

 

-------------------------------  BJ지코 사과문 전문  ---------------------------------

 

안녕하세요! 커맨더지코입니다...
즘 들어 자꾸 이렇게 죄를 짓고 안좋은 글들로 시청자 여러분들에게 공지를 올리게 되어서 너무 죄송하다는 말씀 먼저 드리고 싶습니다. 요즘 들어 방송 쉬면서 매일 매일 괴로운 맘에 술로 지새우며 스스로 제자신을 한번 이렇게 돌아보게 되는 계기를 갖게 되었습니다.


요번일을 겪으며 제자신에게도 너무 큰 실망과 죄책감을 느끼고 있습니다. 그런 일이 터진 후에도 왜 피하기만 하고 스스로 현실을 인정안하고 도망을 치려고 했었는지 시청자 여러분들에게 왜 쓸데없는 말로 대처를 했는지 하나 하나 너무 큰 후회가 됩니다... 내가 이정도 밖에 안되는 놈이였나 싶기도 하고~


지금도 저녁내 술먹다가 일찍 새벽에 깨서 이렇게 시청자 여러분에게 사죄의 글을 쓰는 제자신을 보니 너무 부끄럽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된 이상 바보처럼 피하기만 하기보단 솔직하게 시청자 여러분에게 다른 사람을 통해서가 아닌 제 입으로 솔직하게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남자답게 자질구래한 변명은 하지 않겠습니다. 시청자 여러분들도 알다시피 이전에 오래 6년간 사귀어 오던 여자친구가 있었습니다. 제가 방송하고 그런걸 너무나도 싫어했었죠... 사귀어오면서 방송 언제 그만둘거냐 하는 잔소리를 들어오면서 하루하루 불안하게 방송을 진행해 왔었죠... 그러다 끝내는  나냐? 방송이냐? 하는 문제로 결국은 방송을 택해서 여자친구와는

헤어지게 되었습니다.


그땐 방송 관련해서 여러가지로 계획(고깃집 사업,피파3 등등)들로 인해서 도저히 방송을 그만 둘순 없었습니다.
제발 이해 좀 해달라고 애원하고 애원했지만 나이에 비해서 보수적인 여자친구 성격에 이해를 바라는건 저의 바램일 뿐이였습니다.


그때 여친과 헤어지고 얼마 지나지 않아서 나와는 나이 차이가 많이 나는 다른 여BJ를 사귀게 되었습니다.

매일 매일 집에서 잔소리만 듣던 나에겐 비록 나이는 어리지만 방송하는걸 다 이해해 주고 같이 방송을 즐길수 있다는 면에서 너무 좋았습니다. 하지만 좀 만나다 보니 나이차이에서 오는 세대차이와 나랑은 정반대인 성격, 사고방식 등으로 인해서 중간에 한번 헤어짐을 경험하고 일주일 전에 제가 일방적으로 헤어지자고 얘기하고 말았죠...

 

헤어지는 과정에서 부터 전 남자답지 못했습니다. 무성의하게 카톡으로 전여친 핑계를 대면서 헤어지자고 했으니.... 너무나도 비겁한 행동이였습니다. 지금 생각해도 내가 그때 왜 그랬는지 후회가 많이 됩니다. 그로 인해 상처받을 여자 마음을 생각하지 않고~~~ 그 여성분에겐 지금이라도 늦었지만 사과하고 싶습니다. 정말 죄송합니다.....


또한 전여친과 제가 지금 사귀고 있다는 오해가 많은데 그건 사실이 아닙니다. 이런일까지 생긴 이상 더욱더 멀어졌을듯 싶네요. 그리고 열혈팬들을 뒤에서 욕하고 누구한테 돈을 빌리려 달라고 한 부분에 있어선 제방송에서도 매니저, 열혈팬 안가리고 장난식으로 디스하고 악의없이 재미로 욕하고 그런 부분인데 방송 외적으로도 열혈팬들이면 우선적으로 만나서 술한잔 같이하고 형,동생하면서 편하게 지내는 사이인데 악의없이 농담 삼아 얘기한 말이 와전된 부분인것 같으며 전 이때까지 방송하며 누구 한명한테도 돈 천원이라도 빌려달라고 한점 없습니다. 시청자 여러분 오해 없으시길 바랍니다.

 

지금이라도 어떻게 이상황을 모면하려고 하는 공지글이 아닌 저를 아직도 믿고 기다려 주시는 시청자 분들에겐 다른 사람을 통해서 듣는 말이 아닌 제 스스로 고백하고 싶었습니다.


정말 죄송합니다. 시청자 여러분.....

다시는 이러한 일들로 문제 생기는 일 없도록 자기 관리 철저히 하며 방송에만 전념하겠습니다.



Tags : ,

/ Comments 3

Sea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