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 Search (~2016.08.22)

아프리카TV 9월 2차 베스트BJ 코트, 사채업자, 이말년 선정 '싱글벙글'

아프리카TV 베스트BJ 선정 과정에서 논란이 많았던 3인방이 모두 베스트BJ가 되어 화제다.

 

아프리카TV 측은 9월 30일 공지사항을 통해 9월 파트너BJ와 9월 2차 베스트BJ 명단을 발표한 가운데 보이는 라디오 카테고리에서 BJ 노래하는코트(이하 코트), 사채업자 그리고 하스 스톤 부문에서 BJ 침착맨(이하 이말년)을 선정했다.

 

이들은 기존 베스트BJ 선정 관련 문제로 한차례 운영진과 홍역을 치렀던 BJ들이었기에 이번 베스트BJ 선정이 화제가 될 수밖에 없었던 것으로 보인다.

 

BJ 코트는 작년 8월 방송사고로 인하여 약 1년 동안 일반BJ로 활동해왔고 활동 중간에도 여러 사건, 사고에 휘말리면서 정지 처분을 받기도 했다. BJ 사채업자는 그동안 큰 문제 없이 꾸준히 방송을 진행해왔지만, 매번 베스트BJ에 선정되지 못해 방송으로 기준에 대한 분노를 표출한 바 있다.

 

더불어 웹툰 작가 이말년 또한, 베스트BJ 선정 기준에 불만을 가지고 아프리카TV 본사 측에 직접 연락하여 담당자와 따지는 등의 모습을 보여왔고 이후 아프리카TV 베스트BJ에 신청할 마음이 전혀 없다고 전하는 등 이런 사연을 가진 BJ들이 9월 2차 베스트BJ에 모두 선정되었다.

 

 

그러나 이들이 베스트BJ에 선정되기 전의 배경에 의구심이 든다는 반응이 지배적이다. BJ 사채업자는 베스트BJ 선정 기준에 불만을 터트린 이후 '되든 안 되든 베스트BJ 계속 신청하겠다'의 결실이 맺어진 것은 양호한 편이다.

 

BJ 코트는 베스트BJ 신청에도 무응답으로 대처해왔던 운영진에 환멸을 느끼고 '다시는 베스트BJ 신청하지 않겠다'고 선언했고 이어 9월 먹방데이에서는 '베스트BJ 될 마음 전혀 없습니다'라며 패기롭게 못 박기도 했지만, 9월 23일 방송 도중 베스트BJ를 신청하는 등 자신의 주장을 뒤집는 모습으로 베스트BJ 신청하지 않고 아프리카TV에 대항하겠다는 의지를 옹호하던 시청자만 벙쪄있는 상태다.

 

 

이번 베스트BJ 선정에 모두 감사한 마음으로 받고 시청자들 또한 쌍수를 들고 환영하는 눈치지만, 한편으로는 이말년의 경우 베스트BJ를 신청하지 않았음에도 운영자 쪽에서 자발적으로 선정해줬다는 소식이 이어지면서 베스트BJ를 신청하지 않은 사람이 선정되는 '진짜 기준'을 우선시하지 않은 운영자의 변덕에 뒷맛이 씁쓸하다는 반응이다.

 

이에 대해 한 네티즌은 '현재 800여 명이 넘는 베스트BJ들을 살펴보면 이 3명의 방송이 베스트BJ 선정되기에 부족함이 없었고 이번 기회에 전부 선정해주면서 누군 됐고 누군 안 되었다는 반발을 최소화시킴과 동시에 최근 인기가 조금씩 줄어들고 있는 비친소의 불씨를 다시 살려보려는 운영진의 일석이조의 전략적 선정이 아니겠느냐'고 해석하기도 했다.



Tags : , , , ,

/ Comments 4

  • 3213

    이말년은 모르겠구 코트랑 사채업자는 베비줘야될 애들아님?

    댓글 / 수정

  • ??

    코트한테 왜주는지 ;;

    댓글 / 수정

  • ㅁㄴㅇ

    코트나 사채업자나 안줄놈들맞구만 지가 안한다고 못박아놓고 직접신청햇다는건첨듣는데 웃긴놈이네 ㅋㅋㅋ

    댓글 / 수정

  • ㅂㄹ

    ㅇㅇ 이미지 좋게 하는데 있어선 안주는게 맞아

    댓글 / 수정

Sea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