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TV 미다스의 손, BJ 철구 방송 9시간 만에 랭킹 1위

아프리카TV BJ 철구가 방송 진행 9시간 만에 1위 자리를 두고 힘겨루기를 하던 BJ 로이조, 팡이, 효근을 제치고 단순함에 전체 랭킹 1위를 거머쥐어 화제다.

 

BJ 철구는 10월 24일 사과데이 특별사면으로 복귀 이후 단 3일, 총 방송 진행시간 9시간 만에 랭킹 1위를 달성하며 다시금 정상에 올라섰다.

 

이 기록은 과거 2013년 8.15 특별사면 복귀 이후 일주일 만에 전체 랭킹 1위를 달성했던 것보다 무려 4일을 단축한 신기록이다.

 

더불어 복귀 이후 애청자 수가 약 6만 명, 팬클럽 1,500명, 누적 시청자 수 약 270만 명 등이 증가했으며 최고 시청자 수는 52,978명으로 공식 집계되었다. 현재 아프리카TV 최고 시청자 수 신기록을 가지고 있는 BJ 러너의 9만 명, 최다 추천 수 10만 보다 부족한 기록이지만, 복귀라는 콘텐츠만으로 이뤄냈다는 점에서 더 고평가되고 있다.

 

 

더불어 BJ 철구가 미다스의 손으로 불리는 이유는 같이 콘텐츠를 진행했던 BJ들 모두 가파른 성장세를 보였기 때문인데 같이 복귀에 나선 BJ 신태일도 상승 곡선을 그리고 있으며 27일 스타크래프트 멸망전을 진행했던 BJ 안기효 또한 랭킹 두자릿수까지 올라가는 기염을 토하기도 했다.

 

이런 상황 속에 롤BJ는 물론, 한동안 침체기였던 스타크래프트BJ, 푸드파이터 대결을 원하는 먹방 및 엽기BJ 등 연일 BJ 철구에게 러브콜을 보내고 있는 실정이다. 또, BJ 철구의 등장으로 연일 테러를 당하고 입지가 좁아진 BJ 턱형마저 최고 시청자 수 갱신으로 랭킹 상승의 수혜를 보기도 했다.

 

한편, BJ 철구는 28일 여주에 거주하는 BJ 지코 집에 찾아가 역사적인 합동방송 진행을 앞두고 있으며 BJ 지코가 추가로 BJ 보겸, 로이조 등 유명 인기BJ를 섭외하여 리그오브레전드 제1회 남 탓 팀 랭크전을 진행할 예정이라 밝혀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댓글(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