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TV 코트 철구 신태일 승냥이 한밤중의 디스전

아프리카TV 코트의 고정 멤버 승냥이와 철구, 신태일이 한 밤 중에 디스전을 벌여 화제다.

 

최근 잠정 휴식을 알린 코트가 복귀를 알렸고 고정 멤버였던 '태성'의 디스가 시발점으로 신태일, 철구, 승냥이 인물까지 연관되면서 디스전으로 번졌다.

 

이 이야기의 시초는 8월 중순으로 거슬러 올라가 당시 코트와 승냥이 사이에서 벌어진 페이스북 폭로전으로부터 시작된다.

 

코트와 폭로전을 펼치던 승냥이는 '다른 동종 업계 종사자 중에 영정 당한 잘 나가던 BJ, 시청자 다 뺏기니까 다른 부계정으로 신고하던 졸렬한 모습'이라는 코트를 향한 의미심장한 메시지를 남겼다. 당시 영정을 당했던 BJ가 철구로 알려졌고 이를 접한 철구는 철구와 신태일 페이스북을 통해 코트를 디스하는 동영상을 게재했다.

 

하지만 얼마 지나지 않아 승냥이는 자신이 말한 내용 중 철구 영정과 관련된 내용은 코트와 무관하다는 사과문을 올렸고 철구 또한 이에 코트를 디스한 것에 사과를 한 바 있다. 하지만 당시 코트는 영구정지를 당한 철구를 향해 '철고구', '철고인'등의 명칭을 만들어 조롱하는 등 약간 앙금이 남아 있긴 했다.

 

이후 사과데이 특사로 철구가 풀려나기 전 당시 보이는라디오 (이하 남캠 방송)에서 1위의 입지를 굳건히 지키던 코트는 철구 복귀에 따른 시청자 이탈과 더불어 본인의 스트레스 가중으로 인한 몸 건강 악화까지 겹치면서 잠정적인 휴방을 알렸다.

 

하지만 네티즌들은 코트의 휴방에 대해 '철구가 돌아와서 최고 자리를 빼앗기니 도망갔다'는 오해를 낳았고 날이 지날수록 오해가 더욱 퍼지면서 마치 기정사실처럼 알려지게 되었다.

 

이후 김보겸과의 롤 멸망전으로 8만 명이라는 시청자 최고점까지 뽑아내며 승승장구하던 철구 앞에 16일 코트가 잠정적인 휴방을 마치고 복귀했다. 돌아오자마자 자신을 '퇴물 BJ'라 셀프 디스하며 그간 근황을 전하는 등의 방송을 진행하던 도중 고정 멤버로 활약하던 '태성'이 신태일 향해 악랄하게 디스하면서 새로운 국면을 맞이했다.

 

해당 디스 내용을 다른 사람을 통해 전달받은 신태일은 당시 자리에도 없었던 코트의 고정 멤버 승냥이가 했을 것이라고 넘겨짚고 승냥이를 직접 디스하면서 사건이 불거지기 시작했다.

 

승냥이 또한 신태일의 디스 소식을 접한 뒤 코트 방송에서 '나는 그 자리에 있지도 않았는데 디스를 한다'며 신태일을 악랄하게 디스하기 시작했다. 이 와중에 해당 사건과 연관이 없는 철구가 방송을 켜 과거 페이스북 사건을 들먹이며 코트를 향해 디스하기 시작했고 신태일 또한 승냥이가 디스하고 있던 자신을 변호하기 위해 반박 방송을 열기에 이르렀다.

 

 

결국, BJ 코트, 철구, 신태일과 코트의 멤버 승냥이, 신태일 멤버 푸워까지 모이는 등 스카이프를 통한 오자대면이 열리며 서로의 부모, 여자친구, 신상정보 등을 들먹이는 등 악랄한 디스전을 펼쳤다. 간접적인 디스를 제외하고 이를 지켜보기만 했던 코트도 철구의 디스로 디스전에 참전하면서 어디로 튈지 모르는 탱탱볼이 될 뻔했으나, 코트는 철구와 과거 있었던 일을 모두 청산하면서 훈훈한 마무리를 지었다.

 

하지만 아무런 이유 없이 디스를 당한 승냥이는 분노하며 신태일과 현피까지 진행되는 듯싶었으나, 신태일이 승냥이의 다부진 몸을 보고는 패배를 선언하며 실로 당황스러운 결과를 맞이했다. 결과적으로 피해자로 남은 승냥이만 끝내 화가 풀리지 않은 채 코트 방송에서 옥신각신하다가 마무리된 한밤중의 디스전이었다.

 

한편, 해당 사건이 일어난 당시 약 3만 명가량의 시청자가 지켜본 가운데 운영자의 제재 없이 악랄한 디스전은 계속되었으며 서로 BJ라는 점에서 사건이 커져 피해를 보기 전에 자체적으로 수습한 것으로 보인다.

댓글(28)

  • e
    2014.11.19 11:24

    다른 비제이는 모르겠고 코트랑 철구 디스전은 걍 컨셉 아님? 예전에 철구 마지막으로 영정 당했을 때 코트만 유일하게 힘내라고 자기한테 문자 보냈다던데

    • 2014.11.19 12:11

      그거 다 연기야

    • e
      2014.11.19 12:18

      ㅋ ㅇㅋ

    • ge
      2014.11.19 15:16

      그건 첫번째 영정당했을때임
      철구 두번째 영정당했을때는
      코트가 철구 조롱하면서 디스했었음
      철구가 코트에게 슬쩍슬쩍 악감정 생기는 계기가 그거 때문인데
      철구 복귀하고
      코트도 철구디스하고 철구도 코트 디스하면서
      악감정이 슬슬 올라오다가
      태성이와 코트의 신태일 디스때문에 어제 일이 생김
      태성이와 코트의 디스때문에 신태일이 빡쳐서
      신태일이 승냥이,코트,태성이 디스하고
      그 디스때문에 코트가 어제 철구,신태일 디스함
      그러다가 확전되면서 철구라인,코트라인 스카이프로 디스전 발발

    • d
      2020.04.15 15:08

      느금마 인생이 연기야 M창인생아 니떄매 피눈물흘리 시잖아

    • 2020.04.19 16:56

      똑간은 것들 끼리 쌍방으로 싸운건데 첫번이고 먼저했네 잘잘못 따지고있네
      에초에 싸울일 없던거 지들이 이간질 물타기 해놓고 모르는척 낄낄 대다 허무하게 끝나니까 과몰입하네 화해하고 끝나면 상식적으로 좋은거지

      누가 보면 선량한 사람한테 일방적으로 비난한줄?
      누군 남안까나? 철구는 스타BJ 는 물론 박종덕 일면식도 없는 대정령 얼굴안까고 가면쓰는 듣보잡이라 하고
      신태일은 철구 김윤태 이름모를 하꼬비제이 랩배틀 한답씨고 인신공격 쳐하다 현피드립치고 심지어 일반인에게 장난전화로 패드립 치던 놈인데

      누가 까면 저거 컨셉 재미고 원래 착함 이악물고 쉴드치고
      누가 까면 인성 드립에 일방적인 비난되고 이중성 내로남불 오진다

  • dad
    2014.11.19 14:04

    아니 몇시간째 디스하면서 방송했는데 운영자 그냥 지켜만보고있나 3만명이 보는데 제제 도안하고 뭐하지
    운영자 안면들좀 있고 그런 bj들은 존ㅡ나봐주면서 마이너비제이들은 존 ㅡ나제제함

  • ge
    2014.11.19 15:12

    코트는 너무하더라.
    철구,신태일,푸워 스카이프로 초대하기 전에는
    코트는 승냥이하고 같이 철구,신태일 엄청 디스했으면서
    철구,신태일,푸워 스카이프로 초대하니까
    코트는 철구 디스 살짝살짝 하다가 여론이 철구라인에게 좋으니까
    철구에게 수그리고 피해자 코스프레하고
    승냥이 혼자서 푸워,신태일,철구 상대로 3:1 혼자 싸우는데
    승냥이 불쌍하더라
    신태일,철구,푸워가 이 모든게 승냥이때문에 시작했다고 몰아가면서
    시청자 몇만명에게 승냥이 욕먹는데
    태성이하고 코트가 처음에 신태일 욕했지 승냥이는 그 자리에 없었는데
    더 웃긴건 승냥이가 원인 제공자로 물타기 당하는 상황에서
    코트는 아무런 말도 안함.
    철구라인 스카이프 초대 전에는
    코트가 철구,신태일 엄청 디스했었는데
    철구 라인 초대하니까 수그리고
    꿀먹은 벙어리됨
    쫄리니까 다시보기 지움
    코트가 철구 심하게 디스한거 때문에 쫄리니까 다시보기 지움
    헛웃음 나온다ㅋㅋ
    어제 코트 급생방송 봤는데
    코트가 전쟁시작이라면서 신태일 디스하고
    철구 디스하다가 승냥이 스카이프 초대해서
    같이 디스 해놓고서는
    코트 인방갤 개념글 지우고 다니던데
    어제 코트vs철구 사건 인방갤 개념글 전부 삭제됐음 ㅋㅋㅋㅋㅋ
    코트 극딜하는 개념글 엄청 많았느네 그걸 다 삭제함
    그러면서 승냥이로 여론몰이하는 코트.
    욕은 승냥이가 다 처먹고
    원인제공자 태성이와 코트는 뒤로 쏙 빠지는 웃긴 상황

    • asda
      2014.11.21 00:53

      근데 승냥이가 원인제공한거는맞아요 페이스북에서 코트랑 싸울때 철구 이용해먹으면서 철구 먼저디스함

    • 2020.04.19 16:34

      쉴드 칠게 없어서 승냥이를 쉴드치네 혹시 본인이 세요? 원인 제공자 팩트 맞잖아?
      싸울거면 당사자끼리 싸우면되지 SNS로
      관련없는 타 BJ까고 다른방송 어그로 끌면서 일부러 코트 이미지 타격주려고 한거 지입으로 말했잖아? 뿌린데로 거둔거 아님 ? 뭐가 억울한데? 에초에 지가 그렇게 행동 하질 말던가?

      똑간은 것들 끼리 쌍방 을 싸운건데 잘잘못 따지고있네 인방갤 드립 하는거 보니까
      에초에 싸울일 없던거 지들이 이간질 물타기 해놓고 모르는척 낄낄 대다 허무하게 끝나니까 장문으로 과몰입하네 화해하고 끝나면 상식적으로 좋은거지

      누가 보면 선량한 사람한테 일방적으로 비난한줄?
      누군 남안까나? 철구는 스타BJ 는 물론 박종덕 일면식도 없는 대정령 얼굴안까고 가면쓰는 듣보잡이라 하고
      신태일은 철구 김윤태 이름모를 하꼬비제이 랩배틀 한답씨고 인신공격 쳐하다 현피드립치고 심지어 일반인에게 장난전화로 패드립 치던 놈인데

      누가 까면 저거 컨셉 재미고 원래 착함 이악물고 쉴드치고
      누가 까면 인성 드립에 일방적인 비난되고 이중성 내로남불 오진다

  • ㅁㄴㅇ1
    2014.11.19 16:55

    어제 그야말로 개씹 난장판이던데 ㅋㅋㅋㅋ

    코트도 존나 웃기긴한게 "누가 먼저했다는건 솔직히 상관없어.
    결과적으로는 서로가 깐거잖아"

    하면서 원인제공한거 떠넘기려는게 훤히 보이더만

    • d
      2020.04.19 16:46

      쉴드 칠게 없어서 승냥이를 쉴드치네 혹시 본인이 세요? 원인 제공자 팩드 맞잖아?
      싸울거면 당사자끼리 싸우면되지 SNS로
      관련없는 타 BJ까고 다른방송 어그로 끌면서 일부러 코트 이미지 타격주려고 한거 지입으로 말했잖아? 뿌린데로 거둔거 아님 ? 뭐가 억울한데? 에초에 지가 그렇게 행동 하질 말던가?

      똑간은 것들 끼리 쌍방 을 싸운건데 잘잘못 따지고있네 인방갤 놈이
      에초에 싸울일 없던거 지들이 이간질 물타기 해놓고 모르는척 낄낄 대다 허무하게 끝나니까 과몰입하네 화해하고 끝나면 상식적으로 좋은거지

      누가 보면 선량한 사람한테 일방적으로 비난한줄?
      누군 남안까나? 철구는 스타BJ 는 물론 박종덕 일면식도 없는 대정령 얼굴안까고 가면쓰는 듣보잡이라 하고
      신태일은 철구 김윤태 이름모를 하꼬비제이 랩배틀 한답씨고 인신공격 쳐하다 현피드립치고 심지어 일반인에게 장난전화로 패드립 치던 놈인데

      누가 까면 저거 컨셉 재미고 원래 착함 이악물고 쉴드치고
      누가 까면 인성 드립에 일방적인 비난되고 이중성 내로남불 오진다

  • ㅁㄴㅇㅁㄴㅇㅁㄴㅇ
    2014.11.19 19:17

    블로그주인이라는 새끼가 형평성떨어지게 코트쪽으로만 쉴드치면서 글쓰네 이거 형평성에 어긋나는 부분아닙니까

    • 2020.04.19 16:49

      그건니가 철빡런이라 그건거 아닙니까?

      똑간은 것들 끼리 쌍방 을 싸운건데 잘잘못 따지고있네
      에초에 싸울일 없던거 지들이 이간질 물타기 해놓고 모르는척 낄낄 대다 허무하게 끝나니까 과몰입하네 화해하고 끝나면 상식적으로 좋은거지

      누가 보면 선량한 사람한테 일방적으로 비난한줄?
      누군 남안까나? 철구는 스타BJ 는 물론 박종덕 일면식도 없는 대정령 얼굴안까고 가면쓰는 듣보잡이라 하고
      신태일은 철구 김윤태 이름모를 하꼬비제이 랩배틀 한답씨고 인신공격 쳐하다 현피드립치고 심지어 일반인에게 장난전화로 패드립 치던 놈인데

      누가 까면 저거 컨셉 재미고 원래 착함 이악물고 쉴드치고
      누가 까면 인성 드립에 일방적인 비난되고 이중성 내로남불 오진다

  • ㅁㄴㅇㅁㄴ
    2014.11.19 20:32

    기사 수정부탁드립니다.
    신태일은 승냥이의 다부진몸을 보고 패배를 선언하지 않았습니다.
    당시 신태일 방송을 제가 지켜봤는데
    코트방은 켜지도않은 상태였고 시청자들에게
    승냥이 키랑 몸무게를 물어보던중 174에 65kg란 소리를 듣고
    갑자기 패배를 선언한것입니다.

  • 개새끼야뒤져그냥
    2014.11.20 13:09

    자자 진정들하시고 아프리카헤러드 개새끼야!!!!!!

  • 2014.11.20 20:01

    더러워

  • 2014.11.20 21:01

    근데 승냥인가 먼가 겁나 깝쭉대던데....

  • 2014.11.21 07:49

    근데 이건 코트가 전체적으로 잘못한게아니라 철구도 신태일, 승냥이도 잘못한거라봄

  • 아ㅣㅇㄴ
    2014.11.21 22:06

    한줄요약 : 푸워갑

  • 운명자 잘들어
    2014.11.22 18:52

    아니 몇시간째 디스하면서 방송했는데 운영자 그냥 지켜만 쳐보고있나? 3만명이 보는데 제제도 안하고 뭐하지
    운영자 안면들좀 있고 그런 bj들은 존ㅡ나 봐주면서 마이너비제이들은 존 ㅡ나 제제함
    운영자가 벼슬아치냐?


    운영자 십팔색희 내가 전화한다..끊지말고 받아줘..가오 잡는 아프리카 운영자들 내손에 다 짤라버린다.

    • 어휴
      2015.07.31 17:53

      디스 방송하는데 왜 제제를 하냐? 마이너비제이들 한테는 제제를 하디? 그렇다면 아프리카가 쓰리긴거고 제제할만 하니까 제제하는거고 안할만하니까 안하는거다 씹초딩아

  • 18
    2014.11.23 22:22

    승냥이가 체고 병신이지 뭔 승냥이 피해자야 씨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새끼가 헛소리 하다가 일커진거잖아

  • 2014.11.24 15:57

    174에쫄앗다는 글쓴이님에 불알을....

  • 코트 승냥이 그리고 나머지
    2014.11.26 09:43

    복귀방송부터 개 돌아이같은 컨셉으로 방송하더니.....
    니가 그럴수록 사람들이 떠나간다. 니방송 2012년부터 재밋게봐왓섯는데 지금 니주변에 그 후빨따까리들이 방송 다망치고잇어.. 정신차려 더 늦기전에 진짜.

    • d
      2020.04.19 16:31

      본인이나 잘하지 남지적질은

  • 코트 나가디지자
    2014.12.26 17:47

    ㅋㅋㅋ 코트 걍 장애인듯

    • mm
      2020.04.15 15:14

      느금마가 장애인듯 M창인생이 열등감
      자격지심 부 들 거리네 급식 찐 따련 따돌림 피해망상증 그냥죽어
      하긴 죽을용기도 없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