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TV 천하제패 BJ 멸망전 조추첨식 인삼밭, 지뢰밭 희비교차

아프리카TV 리그오브레전드(이하 롤) 천하제패 BJ 멸망전 조추첨식을 통해 최종 엔트리가 공개되었다.

 

천하제패 BJ 멸망전은 롤을 할 수 있는 아프리카TV BJ 8명이 각자 개인 인맥을 총동원하여 팀을 구성한 팀으로 진행되는 토너먼트 리그로 멸망왕과 준우승자에게는 상금이, 꼴찌인 멸망자에게는 각 BJ가 내놓은 벌칙에 시청자 투표를 통해 벌칙을 수행하게 되는 12월의 이벤트 매치다.

 

이번 천하제패 BJ 멸망전에는 BJ 철구, 보겸, 지코, 로이조, 풍월량, 불양, 까루, 홀스 총 8명의 BJ가 조별리그를 통해 롤 챔스와 같이 승점제로 승부가 진행되는 리그다.

 

 

조추첨식에 있어 각자 BJ들은 방송을 열어 같이 관람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현재 최고의 팀으로 지목받고 있는 BJ 로이조와 맞붙는 것을 피하지만, BJ 지코는 이번 조추첨식을 통해 '허니지코칩'이라는 별명이 붙을 정도로 많은 이들이 같은 조로 편성되기를 오매불망 기다리는 진풍경을 자아냈다.

 

 

오후 8시부터 인벤 방송국을 통해 천하제패 BJ 멸망전 조추첨식이 중계되었으며 첫 번째로 뽑힌 BJ 철구를 시작으로 각 BJ에 대한 소개 및 개별 인터뷰 진행으로 각자 출사표를 던지는 시간을 가졌다.

 

 

모든 이들이 기다린 결과, 대진표 A조에 BJ 철구, 불양, 보겸, 로이조로 죽음의 조인 이른바 지뢰밭으로 불렸지만, BJ 까루, 풍월량, 홀스, 지코라는 30대 유저들이 포진된 B조에서는 인삼밭이라고 불릴 정도로 개꿀조가 탄생해 각 팀에서 결승까지 올라갈 수 있다고 호언장담하기에 이르렀다.

 

A조에서 BJ 로이조를 제외한 철구, 불양, 보겸의 3파전을 통해 멸망자 후보가 가려질 것으로 보이는 가운데, 대부분 챌린저, 마스터 티어가 포진되어 있어 BJ 자신이 팀에서 어떻게 활약하느냐에 따라 호불호가 크게 갈릴 것으로 보이고 있어 최대의 관전 포인트로 잡히고 있다.

 

 

한편, 이번 조추첨식 다음날인 12월 1일 오후 8시부터 멸망전이 시작되며 BJ 철구 팀과 BJ 불양 팀의 개막전 진행을 앞두고 있으며 두 BJ 모두 조추첨식이 종료되자마자 개별적으로 연습경기에 돌입하는 등의 모습을 보였다.

댓글(4)

  • 고블린과노움
    2014.11.30 22:54

    철구가 불양보고 뇌가 없다고 했다던데 사실인가요?

    • 혜비닝
      2014.12.01 07:20

      네, 사실임. 이로써 불양의 별명이 한개 더 늘었음. 무뇌충이라고.

    • ㅇㄹ
      2014.12.01 18:53

      그건 무슨 논리인지 ㅋㅋ 나이 어리면 오타쿠짓 해도 되나요? ㅋㅋㅋㅋ 자기능력껏 사는거지

  • asdf
    2014.12.04 21:31

    아프리카 방송 멸망전은 비제이이름만 올려놓고 비제이와같이 팀을 이루는 멤버들 게임상 닉넴도 좀 같이 표시해주시지
    같이 겜하는 친구들이 누군지 알기가 엄청힘드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