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 Search (~2016.08.22)

2014 아프리카 페스티벌 보라 먹방 부문 Star BJ 20 후보 분석

아프리카노그룹 왁자지껄

(여러 사람의 대화내용을 각색하여 작성한 내용입니다.)

 

대백과사전 : 2014 아프리카 페스티벌에 대해 신인상과 게임 부문에 대해 앞서 다뤘고 이번엔 보라와 먹방 부문을 알아봤다.

 

어태커 : 신인상이나 게임 부문 선정에서도 말이 많았다. 특히, 신인상은 인기투표였다고 불만을 표출하는 BJ도 속출했다.

 

리나인버스 : 아프리카 페스티벌은 콘텐츠의 질과 양이 아무리 좋다 한들 인기가 없으면 명분도 없다. 아프리카 페스티벌은 그런 축제다. 아프리카TV 측에서는 최대한 객관적 추임새를 보이겠지만, 절대로 결과는 객관적으로 나올 수 없다는 점을 알아뒀으면 좋겠다.

 

대백과사전 : 이번 대표 BJ 50인에도 못 든 사람도 있는데, 어떻게 생각하는지?

 

어태커 : 소문에 의하면 방송 카테고리에 따른 누적 데이터가 분산되어 이번에 대표 BJ 50인에 선정되지 못했다는 말이 있다. 예를 들면 BJ 까루는 이번 대표 BJ 50인에 들지 못하였는데, 게임 방송과 현장방송, 보라 방송을 병행하다 보니 데이터가 분산되어 이런 결과를 낳지 않았을까 예상한다.

 

리나인버스 : 만약 저 말이 맞는다면 한심한 노릇이다. 방송 데이터가 어쨌든 간에 더욱 BJ로서 견문을 넓히고 콘텐츠의 확장을 보인 셈인데 말이다.

 

 

대백과사전 : 본론으로 돌아와서 2014 아프리카 페스티벌 보라와 먹방 부문에 선정된 BJ 중 눈에 띄는 인물에는 누가 있는지?

 

어태커 : 우선 여자 쪽부터 먼저 보면, BJ 셀리, 윤마, 복순, 박현서, 김이브 그리고 BJ 몽키의 정지 처분에 따른 낙마에 BJ 윰댕이 추가 합격했고 본인도 꽁돈 100만 원 생겼다고 좋아한다. 또, 2013년 아프리카 방송대상의 주역이었던 BJ 박현서가 유독 눈에 띈다.

 

리나인버스 : 이번에 압도적인 Star BJ 20인에 들 확률을 가진 사람은 역시 여제의 귀환 BJ 김이브다. 최근 유튜브와 페이스북에서 인기몰이에 급물살을 타면서 이번 아프리카 페스티벌에서 Star BJ 20인은 따 놓은 당상이라고 생각할 정도로 폭발적인 대중의 인기를 가지고 있다.

 

작년 최우수상을 받은 BJ 박현서는 이번 쟁쟁한 경쟁자들 사이에서 부진한 방송 활동으로 Star BJ 20인에 들기엔 조금 무리가 있어 보인다.

 

대백과사전 : 봉사활동 어드밴티지로 받을 수 있는 BJ가 있지 않을지?

 

어태커 : 아프리카TV는 일단 봉사활동을 진행하는 BJ를 좋아한다. 물론, 현재 시점에서 여자 BJ 중 한 명을 준다면 올 한 해 동안 폭발적인 인기를 가진 BJ 김이브가 유력하겠지만, 작년과 같이 소극적인 태도로 나간다면 어려울지도 모른다.

 

아무튼 그 외에 공식방송 MC를 단기간에 꿰찬 BJ 윤마와 박현서, 게임 방송과 보라의 콜라보를 선보인 복순이가 쟁점이 되겠다.

 

리나인버스 : 작년처럼 행동하면 BJ 복순 대신 적극적인 태도를 보이고 있는 BJ 셀리를 줄지도 모른다. 아프리카TV 측에서는 작년 BJ 박현서의 뜨거운 반응과 같은 대중에게 선보일 뉴페이스가 필요할 것이다. 봉사활동이라는 대내외 활동으로 심사위원 점수에서 차별점을 둘 가능성도 다분하다.

 

대백과사전 : 지금 보니 여자 BJ 중에는 먹방 부문이 없는데 작년 BJ 더 디바가 떠오른다. 반면, 남자 BJ 중에서 먹방과 보라 2가지로 나뉠 수 있겠다.

 

어태커 : 근데 따지고 보면 구분이 명확하지 않다. 먹방을 전문으로 진행하는 BJ는 있지만, 남캠과 병행하는 BJ가 있다. 간편하게 생각하면 먹방에는 BJ 범프리카, 음마, 밴쯔, 뿌직, 요리왕비룡, 소프가 있다.

 

리나인버스 : 작년 우수상에서 그친 BJ 범프리카, 신인 대세 BJ 밴쯔가 쟁점이다.

 

어태커 : 먹방은 아무래도 인기도가 많이 작용한다. BJ 범프리카는 이 중요한 시기에 휴방을 진행했다는 점에서 뒤처질 것이 뻔하고 현재 독주체제를 달리고 있는 BJ 밴쯔가 유력하다.

 

하지만 보라, 먹방 분야에서 다각도로 활동하고 있는 뜨거운 감자인 BJ 음마도 있고 단순한 먹방이 아닌 전문적인 요리 스킬을 선보인 BJ 소프도 심사위원 점수에서 고득점을 받을 수 있겠다.

 

대백과사전 : 작년 BJ 찬과 몽키의 뒤를 이을 남캠 Star BJ 20에 어떤 사람이 될 것 같은가?

 

리나인버스 : 작년 BJ 찬과 비슷한 포지션에 있는 BJ 세야, 다양한 콘텐츠에 도전하고 있는 BJ 음마, No.1 캠방송 BJ 코트, 짐캐리가 있다.

 

어태커 : 어떻게 보면 가장 뜨거운 감자 BJ 음마를 내세울 수도 있다. 여기에 BJ 코트는 현재 후보로 올라온 남캠 BJ들을 압도하는 시청자, 인기를 모두 보유하고 있기에 상을 받을 가능성이 높다. 또, 최근 본격적으로 방송 활동에 나선 BJ 짐캐리도 무시 못할 존재로 과연 이 화제 방송들 사이에서 BJ 세야가 퍼포먼스를 잘 내줄지는 모르겠다.

 

대백과사전 : 이번엔 BJ 몽키의 갑작스러운 낙마 소식으로 긴급 소집이 진행될 정도로 빠르게 진행되었다. 다음번에 나머지 부문에 대해 다뤄보도록 하겠다.



Tags : , ,

/ Comments 13

  • 캠방송NO1

    캠방송 남바완 고래하는 노트님이 대상타셔야죠
    바완이 힘내라

    댓글 / 수정

  • zzzz

    신인상은 란마.. 이번년도에 토크온 여자목소리로 흥행실적도 다양할뿐만아니라 파비까지 단숨에 따버렸제 ㅋㅋ 게다가 보라는 벤쯔 더벅순 김이브 코트는 받을만한듯

    댓글 / 수정

  • BlogIcon ??

    개인생각으론 신인상은 란마가 탔으면 좋겠다 허윤미 등 여캠이 타기엔 옛날 양띵 패밀리 옴므처럼 논란이 있을수도 있고(남친에 영향이 없는것도 아니니) 켄텐츠도 다른 여캠과 비교하면 독특했다

    댓글 / 수정

  • BJ 음마가 왜 '가장 뜨거운 감자' 죠??? 안좋은 여러 사건들로 문제되는 부분도 많아서 한동안 쉬었고, 컨텐츠도 그냥 그녀들만의 리그가 된지 오래인데...아무리 블로그의 왁자지껄 글이래도 그저 우습네요ㅋㅋㅋㅋ

    댓글 / 수정

  • 불양

    부럽네요 저기에 있는게 얼마나 영광스럽니까

    댓글 / 수정

    • ㄴㄴ

      사칭 ㄲㅈ

      수정

    • ㅋㅋㅋ

      불그로 쩌네

      수정

    • 불양형사랑해~

      힘내세요~

      수정

    • 불양은 왜 없지?

      수정

    • asd

      불양형 방송중에 글적었슴 ㅋㅋ

      수정

    • 이거 진짜 불형

      사칭 아니고 실제로 불형이에요 방송중에 이 글 썼어요

      수정

  • 정래민

    우습네요

    댓글 / 수정

  • 부천

    음마? 머 음마??? 자살쇼 벌이고 군복무중에 방송한 그분이요? 솔직히 아프리카가 제정신이라면 음마가 과거의 실수를 생각하면 그냥 50인에 그쳐야 하는게 정상이죠.. 20인에 들었다가 과거행적 다 까발려질탠데 그럼 둘다 안좋음

    댓글 / 수정

Sea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