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 Search (~2016.08.22)

아프리카TV 4대여신의 기준과 별풍선 수입

아프리카TV 내에는 수많은 여캠방송이 존재하지만 이 중에서 최고를 가리키는 경우가 있는데, 그 중 가장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부류를 아프리카 4대 여신 또는 4대여캠이라고 불리고 있다.


하지만 이 사안들은 지극히 주관적인 생각이 개입되어 따로 정의나 기준을 정하는 것 자체가 오류를 범하고 다. 그럼에도 4대여신은 유동적으로 늘 바뀌기 마련인데, 많은 사람의 말에 오르고 내리는 BJ들을 기준으로 4대여신을 알아보았다. 우선 보편적인 기준을 재는 방법에는 인지도와 시청자수.

 

여기서 말하는 인지도란 아프리카TV 시청자들의 인지도도 포함되지만, 아프리카TV 시청자가 아닌 사람도 인지할 수 있는 범주까지 포함되는 것을 말한다. 예를 들어 각 커뮤니티에서 거론되는 것도 이에 포함된다고 보면 될 것이다.


 


기준에는 인지도, 시청자 수는 물론 자주 방송을 진행하는 꾸준함도 포함된다. 꾸준한 방송이 없다면 '아프리카TV 4대여신'이 아닌 그냥 인터넷 얼짱이 아닌가. (물론 예외도 있다) 그리고 별풍선 후원 수익도 포함되며, 마지막으로 외모는 말할 것도 없이 들어간다.

 

2012년까지만 해도 4대여신은 BJ김이브, BJ윰댕, BJ사슴은 기본옵션으로 들어갈 정도로 인지도, 시청자 수 등이 독보적이었다. 하지만 이 3명 이외의 한 자리를 놓고 4대여신을 정하는 혹자들은 자신이 좋아하는 BJ를 끼워 넣는 등, 객관적인 4대여신이라고 보기엔 어려운 부분이 많았다. 결국, 앞서 말한 모든 기준에 맞는 BJ를 꼽자면 BJ한나가 이 안에 들어갔었다고 말하고 있다.

 

하지만 2012년 방송대상 사건으로 BJ한나마저 낙마하고 이어 인터넷방송까지 은퇴하는 사태가 발생하자, 4대여신의 자리는 또다시 공석이 되었고 예전과 다를 바 없이 주관적인 4대여신의 목록이 구성되었다. 여기서 거론되는 인물로는 BJ도복순, BJ박가린, BJ박현서, BJ임지금, BJ엣지, BJ쇼리 등이 있다.

 

그중에서도 독보적으로 많은 시청자 수를 보유하고 있는 BJ도복순이 현재 4대여신에 꼽히고 있다. BJ도복순은 쇼핑몰 사건 때문에 2012년 하반기에 방송을 진행하지 않았지만 2012년에 들어서 사건이 원만하게 해결되면서 다시 복귀하여 인기몰이에 박차를 가하고 있어, '대세'라는 말이 절로 나오고 있다. 최근에는 앞서 말한 4대여신(BJ김이브, BJ윰댕, BJ사슴) 보다 시청자 수가 앞서니 자격은 갖추었다고 볼 수 있다.

 

하지만 일부 네티즌들은 BJ도복순에 대해 캠빨, 조작 논란으로 불신이 드리워져 있어 아직은 4대여신의 언급은 입소문으로만 오르내리고 있을 뿐, 검증받은 4대여신으로는 추앙받지 못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그렇다면 4대여신의 별풍선 수입은 얼마나 될까? 4대여신 정도의 위치에 오르내릴 정도면 현재 많은 BJ가 진행하는 스폰서쉽을 할 법도 하지만 많은 제의에도 대부분 진행하고 있지 않다.

 

즉, 오로지 별풍선 후원으로만 수익을 창출한다는 소리라는 것인데, 2010년에 공개된 조사내용에 따르면 4대여신에 근접한 BJ들은 별풍선 제도가 생긴 이래 1년 후 대부분이 대기업 회사 부장급 연봉에 가까운 금액을 수익으로 창출하고 있다고 알려졌다. 특히 그 중에서도 최상위권은 억대연봉이 우스울 정도라고 한다. 또, 해가 지날수록 수익금이 수직상승하고 있어, 현재는 천정부지로 수익금이 치솟았을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Tags : , , , , , ,

/ Comments 4

  • 지랄

    뭔대기업사장연금이우스움병신임?
    개소리지100개이한가500개이하는돈으로환산못한데

    댓글 / 수정

  • ^^

    도복순 슴가 남부럽지 않더만...

    댓글 / 수정

  • 위에놈들병신

    위에 ㅄ많네

    댓글 / 수정

  • 마프

    ㅎㄷㄷ 옷 안벗고 저정도 벌면
    마프갬애들은 얼마벌까

    ㅎㄱ많은 한국인가

    댓글 / 수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