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J쥬팬더 트위치 이적, 아프리카TV서 마지막 방송 진행

아프리카TV 워크래프트3 및 하스스톤 방송진행자 BJ쥬팬더가 아프리카TV에서 마지막 방송을 진행하고 트위치TV에서 새 둥지를 튼다.

 

앞서 트위치TV는 아프리카TV, 다음 tv팟 등 각종 플랫폼 방송진행자를 막론하고 대거 영입을 시도했고 이에 대거 이적하는 양상을 띠어 왔다.

 

이번 이적 소식에는 아프리카TV의 터줏대감이라 불러도 될 정도의 연륜과 인기를 가지고 있는 BJ쥬팬더의 예상치 못한 이적 소식에 네티즌들의 큰 파문을 불러왔고, 16일 하스스톤 BJ리그 결승전 중계를 끝으로 BJ쥬팬더는 아프리카TV에서의 마지막 방송을 공지했다.

 

BJ쥬팬더는 '오늘 파트너BJ 해지했다, 결정을 내릴 때도  3~4일동안 잠을 몇 시간 못 잘 정도로 고민을 많이 했고 지인이나 아프리카TV 본사에 직접 방문해서 운영진분들이랑 대화도 나눠봤다. 하지만 정답이 정해져 있는 것이 아니고 선택에 따른 리스크와 장점이 각각 있는 문제였기 때문에 생각이 여러 번 바뀔 정도로 어려운 결정이었다'고 이적 결정에 대한 고심을 고백했다.

 

 

이어 '기존의 안정적인 시청자수 및 방송 환경 포기 그리고 파트너BJ 계약해지로 인한 상당한 부담의 위약금, 이번 하스스톤 BJ리그 상금을 사비로 충당하는 등의 당장 금전적인 손해가 있지만, 그만큼 트위치에서 온 제안이 그것을 충족할 수 있는 매력적인 제안이었기 때문에 감사히 받아들였다'고 전했다.


또, 이날 BJ쥬팬더는 방송 도중 '그동안 하스스톤, 워크래프트3 수많은 리그를 만들어오면서 굉장히 감사한 후원이 있었다'고 언급해 그동안 트위치TV 측으로부터의 간접적인 지원을 바탕으로 이번 이적이 성사된 것으로 보이며 이외에도 앞으로 '리그 제작을 위한 지원을 아낌없이 해준다'는 트위치TV의 제안을 통해 1년 단위로 워크래프트3 정규 리그 개최 및 다양한 콘텐츠 방송 진행을 예고했다.


한편 이날 마지막 방송 진행 이후 BJ쥬팬더는 트위치TV 테스트 방송과 더불어 본격적으로 재방송을 진행. 이번 이적으로 인한 새로운 행보를 알리기 위해 하스스톤 트위치 오픈기념 총상금 100만원 규모로 2주간 8명의 선수를 초청하여 토너먼트 리그 진행을 공지했다.

댓글(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