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치TV의 영입 시장 현재진행형, 단군 나이스게임TV 퇴사 트위치TV 이적

트위치TV의 하스스톤 방송진행자 대거 영입 이후 현재진행형으로 추가 이적이 이뤄지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최근 나이스게임TV 게임캐스터 겸 아프리카TV BJ로 활동하던 MC단군(김의중)은 나이스게임TV 퇴사에 이어 트위치TV로 이적 사실을 공개했다.

 

오랫동안 나이스게임TV 간판 MC로 활동해왔던 단군은 '트위치TV 쪽에서 회사 다니면서 방송을 진행해달라는 제안이 왔고 당시 직원들에 대한 예의가 아니라 생각해 처음엔 거절했지만, 결국 직원들에게 민폐를 끼치지 않는 선인 나이스게임TV를 퇴사하면서 방송을 진행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또, '평소 다른 나이스게임TV 직원 대비 하는 일이 적은 상태였다'는 고백과 더불어 현재 나이스게임TV에 출연 중인 프로그램에 달라지는 것 없이 그대로 출연을 알려 이번 행보는 일종의 프리선언으로 보인다.

 

이처럼 트위치TV의 국내 방송진행자 영입을 통한 시청자 유입 증가를 꾀하는 한편 아프리카TV 파트너BJ로 활동 중인 게임해설가 클템(이현우) 또한 9월 19일 아프리카TV에서의 마지막방송을 알리며 트위치TV 이적 대열에 합류하는 등 트위치TV의 하스스톤 방송진행자 대거 영입에 이어 다른 게임 분야로 확대될지 귀추가 주목된다.

댓글(21)